2024/05 9

최선을 다해도 우리는 망하지 않아

https://x.com/22props/status/1093906129992671232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편이다. 경우에 따라 대충 넘어가도 되는 일은 적당히 마무리 짓고 끝내야 하는데 그걸 잘못해 종종 후회한다. 사실 최선을 다하는 행위는 한도 끝도 없는게 아닐까 싶다. 볼 때마다 고칠 것이 나오는 이 글처럼 말이다. 학생 때는 열심히 노력했는데 원하는 대학이 아닌 조금 덜 원하는 대학에 갔다. 취업할 때는 내가 꼭 하고 싶은 직업만을 생각했는데, 최선을 덜 한것인지 꼭 하고 싶은 직업이 아닌 같은 업종의 같은 듯 다른 일을 했다. 지금 살고 있는 집도 내가 꿈꿨던 것보다는 조금 더 작고 햇빛도 덜 들어온다. 나는 최선을 다한 것이 맞을까? 오은영 선생님이 나오는 프로그램에서 고등학교 2학년 ..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열대온실)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열대온실)  이전에 쓴 글에서 여러 번 강조했듯, 관람 전 지도 챙기고 오디오 가이드 꼭 준비하기! 그냥 스쳐지나가는 것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보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이전 글 보기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지중해온실)https://kangdbang.tistory.com/1579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지중해온실)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지중해온실)   국립세종수목원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겨울에도 푸르른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사계절온실. 사계절온실은 지중해온실과kangdbang.tistory.com          종합안내 Guide Map열대 온실열대우림 속 한 장면A scene in a rainforest잎 넓은 고무나무가 우거지..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기부금 미적용 및 누락 (간편장부 단순경비율 모두채움 사업자)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 기부금 미적용 및 누락)(간편장부 단순경비율 모두채움 사업자)   결론적으로 말하면 개인사업자는 기부금, 정치후원금, 고향사랑기부금 등의 세액공제가 불가하다. 그래서 홈택스 상에 아예 기부금 세액공제 추가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다만 세액공제가 아닌 경비로 처리가 가능한데, 복식부기로 장부를 작성해야 한다. 간편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것인지, 복식부기로 장부를 작성할 것인지는 무엇이 더 유리한지 따져봐야한다.혹시나 나처럼 왜 기부금 내역이 종합소득세 신고 페이지에 추가 안되는지 찾는 사람을 위해 홈택스 신고납부 증명발급 상담센터 답변을 함께 첨부한다. * 혹시나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세금 신고, 세법 등 넘 어렵네요 😢   사업자/종합소득세 신고 기준신고..

멈춰있는 것처럼 보여도 뿌리를 내리는 중

멈춰있는 것처럼 보여도 뿌리를 내리는 중4월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일요일 근무를 마치고 바로 퇴근해 집에 갈까 하다 한 동안 바다에 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바다가 보이는 카페로 향했다. 어영부영하다 결국 카페에 도착하니 하늘이 어두워졌고 창밖으로는 어둠만이 보인다. 꾸물거리지 않고 퇴근 시간에 바로 칼퇴했다면 바다를 볼 수 있었을까? 난 이게 문제다... 그래도 새로 생긴 카페와 와보니 기분이 여행 온 것 같다. 바다는 이번 주 쉬는 날 원 없이 봐야지.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건 없건 적어도 매달 한 편의 글을 쓰고 있다. 글을 쓰기 위해 지난 한 달 동안 난 어떻게 살았는지, 잘 살고 있나 되돌아보게 된다. 사람들은 이러한 이유로 글을 쓰는게 아닐까. 글을 쓴다는 것은 과거를 돌아보..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지중해온실)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지중해온실)   국립세종수목원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면 가장 먼저 나오는, 겨울에도 푸르른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사계절온실. 사계절온실은 지중해온실과 열대온실, 특별전시온실 3곳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사계절온실 앞에는 잔디 광장이 있어 사람들이 간식도 먹고 휴식을 취하는데 보기 좋았다. 광장에 놓여있는 토끼가 너무 귀여워 강다방 앞에도 놓아야겠다 생각했는데, 검색해본 결과 가격이 개당 10만원이 넘어... 돈을 열심히 벌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쓰러져있는 토끼 졸귀탱.                     사계절온실 왼쪽에는 지중해온실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쪽문(?) 작업용 문이 있었는데, 잠겨있어서 주 출입구로 들어가야 했다.     아무것도 자랄 수 없는 우리나라의 혹독한 ..

다솜언니와 감정 돌아보기, 개띠랑 백빵기행

1. 내 감정 기록가, 다솜 작가와 함께[잡았다, 내 감정! - 나만의 감정카드 만들기] 바쁜 일상을 보내며 놓치기 쉬운 ‘내 감정’을 알아보고 ‘나만의 감정카드’ 만들며 내 마음을 챙기는 시간.“오늘 기분이 어때?” 라고 물어보면 사실 대답하기 쉽지 않아요. 분명 내 감정인데, 왠지 모르게 멈칫하게 되죠.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누구나 쉽게 털어놓고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합니다.함께 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작가가 제작한 감정카드를 활용하여 내 감정을 찾아보고, 를 만들며 나의 오늘을 응원합니다.😀 일시 : 2024년 5월 25일 토요일 19:00~20:30😀 장소 : 강다방 이야기공장(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용지로 162,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참가비 : 25,000원 [감정카드 만..

[행복을 찾아서] 행복주택

행복주택 전세 계약이 곧 만료된다. 이사할 집을 다시 구할 생각을 하니 머리가 아프다. 내 집이 있다면 내 삶은 좀 더 행복해질 수 있을까? 행복주택은 역세권 등 주변에 있는 소규모 유휴부지 등을 이용해 임대주택을 건설하고 서민들에게 보급하는 사업이다. 행복주택에 살면 행복할 수 있을까?    행복을 찾은 위치128.902698, 37.7665576

2024년 4월 강다방 이야기공장 방명록

2024. 4. 1최애 쌀국수(미면소) 먹고 소화할겸 걸어가면서뜻밖의 해복모두 행.하2024. 4. 1행.하-! :) 돈까스(거기) 먹고,만우절 기념으로 엄마아빠께 전화해서한바탕 속이고 왔습니다 ^ㅡ^다들 늦지 않았으니 전화하세요!만우절 핑계로 딱입니다!2024. 4. 2 새벽 1시 11분이 시간에 남기는 방명록은 꽤나 특별하겠죠?언젠가 나중에 책방 주인이 되어 좋아하는 노래를 틀고,좋아하는 책을 읽으며 따뜻한 나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생각을 한 적이 있어요. 그곳은 여유롭고 편안하고사람들이 충분히 쉬었다 갈 수 있는 곳이었으면 좋겠다 라는막연한 생각을 했는데 오늘 밤 이 공간이 제게 그런따뜻함과 쉼을 주었습니다. 세심하게 챙겨주신덕분에 소중한 시간 보내고 가요. 두고 두고 오랫동안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