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10

강다방 이야기공장 앞마당 헌책 팝업 스토어

강다방 이야기공장 앞마당 헌책 팝업 스토어  강다방 매장 앞에서 헌책 팝업 스토어를 시작합니다. 바다닮기님이 기증해주신 수백권의 어린이 책 전집을 단돈 500원에 만나보세요. 강다방 영업 시간 외에는, 계좌이체로 셀프 무인 계산도 가능합니다. 먼저 골라가는 사람이 장땡!   강다방 이야기공장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독립서점 & 지역 전문 편집샵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과 여행자를 연결합니다 🌲강릉에 대한 이야기를 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만나보세요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      강다방 이야기공장과 관련된 더 많은 정보는아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블로그 https://kangdbang.tist..

부유하는 단어들, 부유하는 삶

[임당생활문화센터 글쓰기 수업] 부유하는 단어들, 부유하는 삶 이야기에 둘러싸여 있다. 책상 한편에는 읽어야 하지만 아직 읽지 못한 책들이 가득 쌓여있다. 한 권의 책을 읽는 동안, 세상에는 수십 개의 책이 태어난다. 너무 많은 정보가 들어와서일까, 처리할 수 있는 단어 수를 초과해서일까? 몇몇은 눈으로 읽고 있지만, 머릿속으로 들어오지 않고 그냥 스쳐 지나간다. 의미 없는 단어, 공감되지 않는 이야기, 그들끼리 주고받는 자화자찬. 모든 사람의 마음을 공감하고, 세상 모든 것을 이해하는 건 사실 불가능하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 주길 바란다. 하지만 남의 이야기는 귀 기울여 듣지 않는다. 관심도 없다. 그래서 어느 순간 지금 내가 쓰고 단어가, 내뱉는 언어가 다른 이들에게 어떤 의미로..

국립세종수목원 야외정원

국립세종수목원 야외정원  국립세종수목원 실내 정원(사계절온실)을 모두 관람하고 야외 정원으로 향했다. 오디오 가이드북을 들으며 천천히 사계절온실을 관람하니 1-2시간이 넘게 걸렸으니 세종수목원에 방문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시간을 넉넉하게 잡으시길! 야외정원은 예약해놓은 차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관심있는 것들 위주로 조금은 빠르게 움직였다. 한 바퀴 도는데만 해도 1시간이 넘게 걸렸던 것 같다.강다방을 운영하며 식물로 무언가를 해볼 수 있을까 고민했다. 그래서  겨울 동안 국립세종수목원이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지 무척 궁금했는데, 결론적으로 우리나라의 기후 특성상, 겨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을 깨달았다. 겨울에도 푸릇푸릇한 식물들을 유지하려면 적어도 수목원에 있던 온실처럼 시설과 난방이 필요하겠구나, ..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특별전시온실)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특별전시온실) 강원도에서 엄청 먼 국립세종식물원까지 가게 된 이유는 바로 특별전시가 넘 흥미로웠기 때문이기도 하다. 특별전시는 일정주기마다 주제가 바뀌는데, 방문 당시 을 주제로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다. 식물과 마법이라니!   이전 글 보기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열대온실)https://kangdbang.tistory.com/1580 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열대온실)국립세종수목원 사계절온실 (열대온실)  이전에 쓴 글에서 여러 번 강조했듯, 관람 전 지도 챙기고 오디오 가이드 꼭 준비하기! 그냥 스쳐지나가는 것과 그 안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보는 것kangdbang.tistory.com      신비한 마법의 식물사전      프롤로그 PROLOGUE식물은 아주 오래 전부..

강다방 여행 가이드 강릉 2024 : 강릉의 바다편

강다방 여행 가이드 강릉 2024 :강릉의 바다편   1. 강릉 시내권손님들이 가장 가까운 바다가 어디예요? 어느 바다가 좋아요? 물어봐서 만들게 된 강다방 여행 가이드 강릉 바다편. 여기도 좋고 저기도 좋고 다 좋은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어서 만들어보았다. 널리 알려진 안목과 경포 외에도 강릉에는 멋진 바다들이  많다. 그러니  때로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각기 다른 매력의 바다도 도전해봤으면 좋겠다. 바다를 따라 걷는 길, 해안도로도 있으니 걷는 것도 추천한다! ' 뒷면에 강릉시내권 외 북부권(주문진 등), 남부권(정동진 등) 바다도 확인 할 수 있다. 누구나 바닷가 하나씩은, 자기만의 바닷가가 있는 게 좋다'는 말처럼 (정호승, 바닷가에 대하여) 여러분들에게도 자신만의 바다가 있길.      1..

우표 판매 (강릉 우표 파는 곳, 우표 판매소)

우표 판매 (강릉 우표 파는 곳)  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우표 판매를 시작합니다. 주말 우체국 문이 닫아 우표를 구매하지 못 할 때, 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우표를 구매해보세요!  430원 우표- 규격 봉투 또는 규격 내 크기- 우편번호 작성 필수- 무게 25g까지520원 우표- 규격 외 크기 봉투- 청첩장 등 봉투를 풀로 밀봉하지 않고 스티커로만 붙였을 경우 규격 외 봉투로 적용- 무게 50g까지   2021. 9. 1일부터 현재까지 적용 기준     우편요금 수수료 자세히 보기https://www.koreapost.go.kr/site/kpost/download/%EA%B5%AD%EB%82%B4%ED%86%B5%EC%83%81%EC%9A%B0%ED%8E%B8%EC%9A%94%EA%B8%88%EB%B0%8..

[책 읽는 강릉] 이달의 선정 도서 (2024년 6월)

책 읽는 강릉, 이달의 선정 도서 (2024년 6월)단순한 진심, 조해진  은 사회적으로 책 읽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강릉 지역에 있는 책방지기들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매월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각 책방마다 자신만의 색을 입혀 책을 소개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혼자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다른 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 나눌 때 책의 가치는 더욱 빛날 것으로 믿습니다. 책 읽는 강릉에 참여하는 각 책방마다 책을 소개하는 방식도 제각기 다르니 시간이 된다면 다른 책방도 들려 각 책방만의 매력을 발견해보세요!  강다방의 책 소개 :'이름은 집이니까요. 서영의 두 번째 이메일은 이렇게 시작됐다. 이름은 우리의 정체성이랄지 존재감이 거주하는 집이라고 생각해요. 여..

2024년 6월 버드나무 브루어리 책맥(책과 맥주) 강다방 추천 도서

버드나무 브루어리x강릉 지역 서점2024년 6월 책맥(책과 맥주) 추천 도서 목록 지역 서점과 지역 수제 맥주 전문점 이 함께 하는 책과 맥주(책맥) 🍺 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책 📚 강다방 이야공장에서 선정한 책들을 6월 한 달 동안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도 만나보세요!2024년 6월 책맥(책과 맥주) 주제 :어느샌가 우리는 매일을 살아왔네강다방 이야기공장 선정 도서 3종 :📙 과거에도 미래에도, 우리는, 요하나 샤이블레 (그림책)📗 우리의 밥이 그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일리 (독립출판물, 시집)📘 제철 행복, 김신지 (자연 에세이)  📙 과거에도 미래에도, 우리는, 요하나 샤이블레 (그림책)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를 여행하고 온 것 같은 책. 이 책은 수억 년 ..

2024년 5월 강다방 이야기공장 방명록

2024. 5. 11뚜아 다녀감어제 짱마니 먹어따우리 다이어트 해야해~낼부터 고고근데 짬뽕 맛있겠당쿄쿄 돼지파티는 행복해~일단 오늘도 겁나 먹을거야!나 이런 서점 첨 와봤는데너무 맘에 든다아쥬 행복해~      2024. 05. 18혼자 도망쳐왔습니다!잘놀다 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마음이 잘 맞는 친구와 처음으로방문한 강릉입니다!이 방명록을 읽고 계신 분,강다방에 들러주신 분,힘겨운 삶을 이겨내고 있는 모든분들언제나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다정함을 보존해주는 강다방도오래오래 번창하세요~!복잡한 생각 다 비우고가벼운 마음으로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단순하고 유하게 살아가봅시다~!!240525 토혼자 온 강릉 여행,도피하듯 급하게 왔지만이 시간이 나에게어떤 의미가 될지기록을 해본다24. 05. 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