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30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씰스티커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스티커 가격 : 3,000원 크기 : 가로x세로 약 11.7x17.7cm 네이버 블로그 안뽀뇨 작가의 스티커. 안뽀뇨 작가는 애니메이션 '벼랑 위의 포뇨'를 굉장히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행동이 비슷해 주변으로부터 포뇨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그래서 포뇨를 모티브로 자신과 남편, 입양해 키우고 있는 반려견 또리와 일상을 스티커로 만들었다. 도서 도 함께 읽으면 좋다. 서울뽀뇨 강릉살이 https://m.blog.naver.com/ahn_ponyo 서울뽀뇨 강릉살이 : 네이버 블로그 2016년 6월, 강릉에서 보냈던 열흘간의 추억으로 30년 살아 온 서울을 정리하고 2017년 여름부터 강릉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서울사람의 생활일기 입니다. m.blog.naver..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열쇠고리(키링)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열쇠고리(키링) 4종 가격 : 5,500원 크기 : 아크릴 가로x세로 약 3x3cm, 검정 구슬줄 10cm 네이버 블로그 안뽀뇨 작가의 열쇠고리. 안뽀뇨 작가는 애니메이션 '벼랑 위의 포뇨'를 굉장히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행동이 비슷해 주변으로부터 포뇨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그래서 포뇨를 모티브로 자신과 남편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었다. 강릉에 살면서 유기견 또리를 입양했는데 또리와 산책하는 모습으로 열쇠고리를 만들었다. 도서 도 함께 읽으면 좋다. 서울뽀뇨 강릉살이 https://m.blog.naver.com/ahn_ponyo 서울뽀뇨 강릉살이 : 네이버 블로그 2016년 6월, 강릉에서 보냈던 열흘간의 추억으로 30년 살아 온 서울을 정리하고 2017년 ..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가을 산책 메모지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가을 산책 메모지 가격 : 2,500원 크기 : 가로x세로 약 8x8cm 장수 : 100장 네이버 블로그 안뽀뇨 작가의 강릉살이 4계절 메모지. 접착성 있는 포스트잇이 아닌 한장한장 쉽게 뜯을 수 있는 떡메모지로 제작되었다. 안뽀뇨 작가는 애니메이션 '벼랑 위의 포뇨'를 굉장히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행동이 비슷해 주변으로부터 포뇨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그래서 포뇨를 모티브로 자신과 남편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었다. 강릉에서 4계절을 겪으며 즐거웠던 순간을 떠올리며 일러스트를 디자인하여 만든 메모지. 메모지와 함께 도서 를 읽으면 좋다. 서울뽀뇨 강릉살이 https://m.blog.naver.com/ahn_ponyo 서울뽀뇨 강릉살이 : 네이버 블로그 2016..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여름 메모지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여름 메모지 가격 : 3,000원 크기 : 가로x세로 약 9x9cm 장수 : 각 50장씩 100장 1세트 네이버 블로그 안뽀뇨 작가의 강릉살이 4계절 메모지. 접착성 있는 포스트잇이 아닌 한장한장 쉽게 뜯을 수 있는 떡메모지로 제작되었다. 안뽀뇨 작가는 애니메이션 '벼랑 위의 포뇨'를 굉장히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행동이 비슷해 주변으로부터 포뇨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그래서 포뇨를 모티브로 자신과 남편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었다. 강릉에서 4계절을 겪으며 즐거웠던 순간을 떠올리며 일러스트를 디자인하여 만든 메모지. 메모지와 함께 도서 를 읽으면 좋다. 서울뽀뇨 강릉살이 https://m.blog.naver.com/ahn_ponyo 서울뽀뇨 강릉살이 : 네이버 ..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엽서

[강릉 기념품] 서울뽀뇨의 강릉살이 엽서 가격 : 1,000원 크기 : 가로x세로 약 10x15cm 네이버 블로그 안뽀뇨 작가의 강릉살이 4계절 엽서. 안뽀뇨 작가는 애니메이션 '벼랑 위의 포뇨'를 굉장히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생김새와 행동이 비슷해 주변으로부터 포뇨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그래서 포뇨를 모티브로 자신과 남편의 모습을 캐릭터로 만들었다. 강릉에서 4계절을 겪으며 즐거웠던 순간을 일러스트로 만든 엽서. 엽서와 함께 도서 를 읽으면 좋다. 서울뽀뇨 강릉살이 https://m.blog.naver.com/ahn_ponyo 서울뽀뇨 강릉살이 : 네이버 블로그 2016년 6월, 강릉에서 보냈던 열흘간의 추억으로 30년 살아 온 서울을 정리하고 2017년 여름부터 강릉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서울사람..

다정함을 잃지 않기

사진: Unsplash의Aaron Burden 아침으로 맥모닝을 먹고, 점심으로는 돈까스를 먹었다. 뱃속과 혈관을 기름으로 채웠다. 점심을 먹은 뒤에는 평소 가보려 했던 카페에 들려 커피를 마셨다. 커피를 마시고 오늘은 쉬는 날인데 책방에 출근해 내일 다시 시작될 한 주의 영업 준비를 했다. 손님이 들어왔다. 꽤 오랜 시간 매장을 구경하셔서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지 못 했지만, 든든한 배 때문인지 혈관에 돌고 있는 기름 때문인지 기분이 좋다. 창문 너머로는 일기 예보에 없던 눈발이 날렸다. 예상치 못한 눈발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기차를 타고 전국을 한 바퀴 도는 여행한 적이 있다. 그 때도 기차 창문 밖으로 눈이 내렸다. 여행은 강원도에서 시작해 서울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를 모두 거쳐가는..

강릉패스 수요 응답형 버스 (DRT) 탑승기

강릉패스 수요 응답형 버스 (DRT) 탑승기 2022년 10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강릉패스 수요 응답형 버스 (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가 같은 해 12월 운행을 중단했다. 다른 지방 도시와 마찬가지로 강릉은 버스 배차 간격이 극악이라 사람들이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사람들이 버스를 이용하지 않아 버스 회사는 배차를 줄이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내심 수요 응답형 버스가 잘 운영되어 잘 정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결국 3개월 간의 운영을 마치고 수요 부족을 이유로 운영이 중단됐다.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것을 알기에 기록해보는 강릉패스 수요 응답형 버스 DRT 이용기. 강릉패스에 신규 모빌리티 DRT버스 운행 시작, MBC강원영동 https://www.mbc..

[독립출판물, 에세이] 고민 한 두름, 이택민

독립출판물, 에세이 고민 한 두름, 이택민 , 을 쓴 이택민 작가의 첫 번 째 책. 8년 간 쓴 메모, 블로그 글을 모아 만든 책이다. 학교를 다니며, 군대 휴가를 나와서, 졸업을 앞 두고 쓴 글들이 액기스처럼 적혀있다. 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작가의 후속작 , 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제목 : 고민 한 두름 저자 : 이택민 펴낸곳 : 책편사 제본 형식 : 종이책 - 무선제본 쪽수 : 199쪽 크기 : 120x188mm 가격 : 10,000원 발행일 : 2020년 8월 1일 ISBN : 979-11-971216-0-9 (13810) 이택민 https://www.instagram.com/readwithpoet/ https://blog.naver.com/qkqnek219 갈 데가 있어서요 : 네이버 블로..

[독립출판물, 에세이] 갈 데가 있어서요, 이택민

독립출판물, 에세이 갈 데가 있어서요, 이택민 산문집 독립출판물으로 만들어지는 책의 대부분의 에세이인데, 남성 작가가 쓴 에세이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이 책은 20대 후반, 혹은 30대 초반 남성 작가가 쓴 에세이 산문집이다. 에 이어 2번째로 출판 된 책으로, 책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까지 3부작을 함께 읽으면 좋다. 90년대생 친구가 쓴 일기를 읽은 느낌이다. 제목 : 갈 데가 있어서요 저자 : 이택민 펴낸곳 : 책편사 제본 형식 : 종이책 - 무선제본 쪽수 : 184쪽 크기 : 120x188mm 가격 : 12,000원 발행일 : 2021년 12월 1일 ISBN : 979-11-971216-2-3 (03810) 이택민 https://www.instagram.com/readwithpoet/ https:..

[강릉 작가, 여행서, 에세이] 외지인의 시선에서 바라 본 강릉, 그럼 등 5명

독립출판물, 강릉 작가, 여행서, 에세이 외지인의 시선에서 바라 본 강릉 그럼, 여름, 케일라, 태리, 홍시 제목 : 외지인의 시선에서 바라 본 강릉 저자 : 그럼, 여름, 케일라, 태리, 홍시 펴낸곳 : 강릉시청 제본 형식 : 종이책 - 노출사철제본 쪽수 : 86쪽 크기 : 150x230mm 가격 : 비매품 발행일 : 2022년 12월 2일 ISBN : - 강릉으로 이주를 희망하는 청년들의 창작을 돕는 2022년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결과물로 제작된 책. 의(衣), 식(食), 주(住) 3가지를 주제로 외지인의 시선에서 바라 본 강릉을 담았다. 강릉 이주와 관련된 글은 주로 중장년이 쓴 책이 많은데, 이 책은 젊은 청년들이 쓴 내용이라 더욱 의미있다. 작가 케일라 블로그 https://blog.na..

[강릉 독립서점] 아물다

[강릉 독립서점] 아물다 Gangneung Independent Bookstore Amulda 주소 Address : 강원도 강릉시 연당길 61 세양청마루아파트 상가 2층 201호 (초당동 554) 61 Yeondang-gil, Gangneung-si, Gangwon-do 영업 시간 Opening Hours : 수요일~일요일 Wednesday~Sunday 10:00~18:00 매주 월요일, 화요일 휴무 Closed Every Monday, Tuesday 음료 Drinks 핸드드립 필터 커피 Hand-drip Filter Coffee 4,000원 초코라떼 Choco Latte 3,700원 말차라떼 Malcha Matcha Latte 3,700원 레몬에이드 Lemon Ade 4,5000원 + 아이스 Ice ..

[강릉 기념품] 신사임당 초충도 주머니

[강릉 기념품] 신사임당 초충도 주머니 가격 : 1개 당 25,000원 크기 : 엽서 1개 당 가로x세로 약 21.5x19.5cm 강릉 출신 작가이자 시인인 신사임당의 풀과 곤충 그림(초충도)으로 만든 주머니. 사진에는 담기지 않는데 재질이 엄청 보들보들하다. 보통 겉면만 신경 쓰는 경우가 많은데, 내부 역시 다른 패턴으로 제작하여 주머니를 만들 때 신경을 많이 쓴게 느껴진다. 주머니 중 누런색은 개미가, 보라색은 소똥구리가 그려져있다. 개미는 여왕개미를 중심으로 일사불란하게 생활하는 당시 중요한 사회적 가치였던 임금과 신하의 의리 충(忠)을, 쇠똥구리는 껍질이 단단하여 갑(甲)옷을 입은 곤충이라고 1등을 상징한다. 초충도, 구글 예술&문화 https://artsandculture.google.com/s..

[강릉 기념품] 신사임당 초충도 엽서

[강릉 기념품] 신사임당 초충도 엽서 가격 : 1세트(엽서 4장) 6,000원 크기 : 엽서 1개 당 가로x세로 약 10x15cm 강릉 서쪽 구정면 학산리에 있는 일일공방에서 만든 2번째 엽서 시리즈. 강릉 출신 작가이자 시인인 신사임당의 풀과 곤충 그림(초충도)으로 엽서를 만들었다. 신사임당은 우리 주변의 작고 평범한 것들을 가벼이 여기지 않고 애정을 가지고 그림으로 표현했다. 패랭이꽃은 젊음, 나비는 즐거움과 행복을 상징하는 등 초충도에 그려진 식물과 곤충들에는 모두 좋은 일을 바라는 염원이 담겨있다. 초충도, 구글 예술&문화 https://artsandculture.google.com/story/mgXBU0JJWG92Lg?hl=ko 한국 옛 그림 속의 동식물 1: 초충도 - Google Arts &..

[강릉 기념품] 안목 해변 일러스트 엽서

[강릉 기념품] 안목 해변 일러스트 엽서 가격 : 1,500원 크기 : 1개 당 가로x세로 약 10x15cm 강릉 서쪽 구정면 학산리에 있는 일일공방에서 만든 강릉 풍경 엽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강릉의 풍경들, 바다와 산, 논 등의 풍경을 담아 냈다. 보통 강릉 바다 엽서는 사진으로 만든 엽서가 많은데, 이 엽서는 일러스트 그림으로 제작되었다. 창작자 일일공방, 더삶디자인 https://www.instagram.com/thesarmdesign/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이야기를 팝니다 강릉의 이야기를 담은 작은 독립서점, 헌책방, 출판사, 편지, 기념품 가게

[강릉 기념품] 강릉 호랑이 자석 책갈피

[강릉 기념품] 강릉 호랑이 자석 책갈피 가격 : 1세트 5,500원 (책갈피 2개) 크기 : 1개 당 가로x세로 약 2.5x6cm 강릉 경포 호수와 바다를 배경으로 강릉 호랑이 호떡이(주황색)과 버미(흰색)가 그려져이는 책갈피 자석. 앞과 뒤에 각각 다른 그림이 그려져있다. 책갈피에 그려진 캐릭터 호떡이와 버미는 신이 호랑이를 만들 떄, 실수로 고양이 한 컵을 너무 많이 쏟아, 호랑이는 한 티스푼 밖에 넣지 못한 고양이 같은(?) 호랑이다. 이 자석 책갈피는 U자 모양으로 만들어져있어 책이나 종이 사이에 껴놓기 좋다. 창작자 애옹 한 컵, 어흥 일 티스푼 https://www.instagram.com/moc.rot/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강릉역 도보 5분 ..

[강릉 여행 준비물] 강릉 호랑이 투명 포토 카드

[강릉 기념품] 강릉 호랑이 투명 포토 카드 가격 : 1장 1,500원 크기 : 가로x세로 약 5.5x8.5cm 강릉을 여행 할 때, 사진을 더욱 빛내 줄 필수 아이템. 바다나 노을지는 하늘, 산을 배경으로 이 투명 카드와 함께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 고양이인듯 고양이 아닌 호랑이 호떡이(주황색)와 버미(흰색)가 투명 카드에 그려져 있다. 캐릭터 호떡이와 버미는 신이 호랑이를 만들 떄, 실수로 고양이 한 컵을 너무 많이 쏟아, 호랑이는 한 티스푼 밖에 넣지 못한 고양이 같은(?) 호랑이다. 창작자 애옹 한 컵, 어흥 일 티스푼 https://www.instagram.com/moc.rot/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

[강릉 기념품] 체크인 강릉 물고기 엽서

[강릉 기념품] 체크인 강릉 물고기 엽서 가격 : 2장 1세트, 2,000원 크기 : 가로x세로 약 10x10cm 강릉을 상징하는 물고기 문양과 물고기 일러스트가 그려져있는 엽서. 2장이 1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직사각형 모양의 엽서와 달리 가로 세로 길이가 같은 정사각형으로 제작되었다. 물고기 일러스트는 강릉 지역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 진주(@jinjuillust) 작가가 작업했다. 창작자 플랫폼155 https://www.instagram.com/artspirit22/ 일러스트 진주 작가 https://www.instagram.com/jinjuillust/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이야기를 팝니다 강릉의 이야기를 담은 작은 ..

독립출판물 제작시 고려하면 좋은 것들 (feat. 책을 판매하는 독립서점 입장에서 쓴)

사진: Unsplash의Med Badr Chemmaoui 독립출판물 제작시 고려하면 좋은 것들 (feat. 책을 판매하는 독립서점 입장에서 쓴) 1.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제목과 표지가 좋으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 책방을 운영하기 전에는 표지가 뭐가 중요해 내용이 좋으면 장땡 아닌가 생각했는데, 제목과 표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하루에도 수백권씩 나오는 책들 속에서 독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조금 더 눈에 띄고 참신한 제목과 표지가 필요합니다. 제목과 표지는 소개팅을 할 때 사진, 취업을 할 때 서류 전형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든 책인데 제목이나 표지가 평범해(?) 독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유튜브에서 썸네일과 제목을 보고 영상을 클릭..

[독립출판물, 에세이] 청춘일지, 줄리 등 11명

[독립출판물, 에세이] 청춘일지, 정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청년들 JULI, 고석호, 김정하, 방하영, 방성훈, 이서진, 이영애, 이여름, 장인영, 전혜주, 한지희 강릉 옆 동네 정선 청년들이 쓴 책. 청년, 청춘, 열정이란 단어가 진부해진 시대. 이 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부하다 할 수 없는 청춘 같은 책이다. 푸른 산과 함께 자란 정선 사람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아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제목 : 청춘일지 저자 : JULI, 고석호, 김정하, 방하영, 방성훈, 이서진, 이영애, 이여름, 장인영, 전혜주, 한지희 펴낸곳 : 숲자매숲생활 제본 형식 : 종이책 - 무선제본 쪽수 : 337쪽 크기 : 138x200mm 가격 : 15,000원..

[시내버스 시간표] 강릉 교동택지 구름다리 ▶ 버스터미널, 시내, 강릉역, 안목 버스 정류장 시간표, 버스 도착 시간

[시내버스 시간표] 강릉 교동택지 구름다리 ▶ 버스터미널, 시내, 강릉역, 안목 버스 정류장 시간표, 버스 도착 시간 [Gangneung Local Bus Timetable] Gangneung Gyodong Taekji (Newtown) Gureum Dari ▶City Center, Gangneung Railway Station, Anmok Coffee Street (East Sea) 2018년과 2019년 강릉 시내버스의 운행과 노선이 대폭 축소 또는 폐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강릉 버스의 운행은 계속해서 줄어들 예정이고 몇몇 노선은 추가로 폐지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에는 버스 정류장별 도착 시간이 적혀있는데, 버스 도착 시간이 잘 맞지 않아서인지 현재는 정류장 기준이 아닌 버스 출발지 기준 시간이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