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8 2

독립출판물 제작시 고려하면 좋은 것들 (feat. 책을 판매하는 독립서점 입장에서 쓴)

사진: Unsplash의Med Badr Chemmaoui 독립출판물 제작시 고려하면 좋은 것들 (feat. 책을 판매하는 독립서점 입장에서 쓴) 1.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제목과 표지가 좋으면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 책방을 운영하기 전에는 표지가 뭐가 중요해 내용이 좋으면 장땡 아닌가 생각했는데, 제목과 표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하루에도 수백권씩 나오는 책들 속에서 독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조금 더 눈에 띄고 참신한 제목과 표지가 필요합니다. 제목과 표지는 소개팅을 할 때 사진, 취업을 할 때 서류 전형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든 책인데 제목이나 표지가 평범해(?) 독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를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유튜브에서 썸네일과 제목을 보고 영상을 클릭..

[독립출판물, 에세이] 청춘일지, 줄리 등 11명

[독립출판물, 에세이] 청춘일지, 정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청년들 JULI, 고석호, 김정하, 방하영, 방성훈, 이서진, 이영애, 이여름, 장인영, 전혜주, 한지희 강릉 옆 동네 정선 청년들이 쓴 책. 청년, 청춘, 열정이란 단어가 진부해진 시대. 이 책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부하다 할 수 없는 청춘 같은 책이다. 푸른 산과 함께 자란 정선 사람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아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다. 제목 : 청춘일지 저자 : JULI, 고석호, 김정하, 방하영, 방성훈, 이서진, 이영애, 이여름, 장인영, 전혜주, 한지희 펴낸곳 : 숲자매숲생활 제본 형식 : 종이책 - 무선제본 쪽수 : 337쪽 크기 : 138x200mm 가격 :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