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강다방 시즌1 게스트하우스/게스트하우스 창업 운영

게스트하우스 인테리어 참고 서비스 사이트

강다방 2018. 2. 25. 22:29


게스트하우스 인테리어 참고 사이트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슬프지만 그리 인테리어가 뛰어난 게스트하우스는 아니다. 마음 같아서는 삐까뻔쩍하게 게스트하우스를 꾸미고 싶지만... 문제는 돈이다... 어쩌면 인테리어의 완성은 돈이 아닐까 싶다. (잠시 눈물 좀 닦고 올께요...)


게스트하우스를 준비 할 때, 적은 비용으로도 많은 비용을 들인 것 처럼 보이는 인테리어를 하려 노력했다. 어차피 많은 비용을 들인 것처럼 보일 수 없다면 적어도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을 전달 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만들려 노력했다.


어쨌든 게스트하우스를 준비하면서 인테리어를 구상하고 참고했던 서비스, 홈페이지들을 공유해본다. 아마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면서도 계속 아래 서비스들은 참고할 것 같다. 게스트하우스(라 쓰고 단기 임대업이라고 읽는다)를 운영하다면 적어도 요즘 인테리어 트렌드가 어떤지는 계속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


 

 

디즌(Dezeen)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웹진

https://www.dezeen.com



 

전세계의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메일로 매일 뉴스레터를 보내주는데 모든 기사를 읽지 않고 뉴스레터에 실린 사진만 보아도 최신 건축, 인테리어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다. (사진만 봐도 이해를 넘어 감탄이 나온다) 디즌은 게스트하우스 뿐만 아니라 카페, 음식점 등 인테리어가 필요한 모든 업종에 도움 될거라 생각한다. 다만 소규모 자영업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인... 실현하기 힘든 건축물, 인테리어들이 많다. 이메일 데일리 뉴스레터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핀터레스트
이미지 공유, 검색 서비스

https://www.pinterest.co.k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interest&hl=ko
https://itunes.apple.com/kr/app/pinterest/id429047995

 

 


 

 

사람들이 사진을 올리면 주제별 보드를 만들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핀으로 꼽아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디즌(Dezeen)과 비교하여 조금 더 다양하고 자유 분방한 사진들이 많이 올라온다.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여행, 로고, 상품,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사진들이 올라와서 디자이너들이 많이 참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아이디어를 자극할 재미있는 사진, 그림들이 많다.

 

 

 

 

 

 

 

 

 

 

 



 

 

 

 

 

 

오늘의집

집꾸미기 및 셀프 인테리어 정보 서비스

https://ohou.s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bucketplace
https://itunes.apple.com/kr/app/oneul-uijib-intelieo-gong/id1008236892

 

 

 

자취방, 원룸 등 우리 주변 친구들(?)이 꾸며 놓은 듯한 사진들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마치 옆 집을 구경하는 느낌이라 사진처럼 나도 집을 꾸밀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사진 구도나 공간을 소개하는 방식 등 인테리어 외적인 부분들도 유의깊게 본다면 게스트하우스를 홍보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의집 홈페이지나 앱에서는 인테리어 물품도 구매할 수 있는데... 가격이 싼... 것 같지는 않다.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서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여담이지만 요즘 인테리어의 완성, 인테리어 트렌드는 고양이 인 것 같다... (나만 빼고 다 고양이 있어) 오늘의집 사랑합니다 ♥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