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 11

2025년 7월 버드나무 브루어리 책맥(책과 맥주) 강다방 추천 도서

강릉 지역 서점 x 버드나무 브루어리2025년 7월 책맥(책과 맥주) 추천 도서지역 서점과 지역 수제 맥주 전문점 이 함께 하는 책과 맥주(책맥) 🍺 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책 📚 강다방 이야공장에서 선정한 책들을 7월 한 달 동안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도 만나보세요! 7월 주제 : 한여름 불볕더위에도 녹아내리지 않아 [한국소설] 첫 여름, 완주, 김금희올해 서울국제도서전에서 큰 화제가 된, 배우 박정민의 출판사 ‘무제(MUZE)’에서 김금희 작가와 만든 소설. 이 책은 가장 먼저 장애인 도서관을 대상으로 배포됐고,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오디오북이 그다음, 지금 보는 이 종이책이 가장 마지막으로 제작되었다. 시력을 잃은 아버지와 다른 시각 장애인, 노인들을 위해 만들..

[초록 생활] 물렁물렁해진 석화 (사막의 장미)

[초록 생활] 물렁물렁해진 석화 (사막의 장미, 미니 비오밥나무)장미와 비슷한 꽃을 피운다하여 사막의 장미, 바오밥나무처럼 생겼다하여 미니 바오밥나무라고도 불이는 석화. 어느 날 석화 몸통 부분이 물렁물렁해졌다. 원인은 물 부족. 아프리카가 고향이라 과습을 조심하라는 말에 물을 안 주고 있었는데, 과습은 싫어하지만 물은 좋아하는 식물이었다. 가운데 줄기에 물을 저장하고 물이 부족해지면 줄기가 말랑말랭하지는듯 하다.

카테고리 없음 2025.06.26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참여 도서, 출판사 소개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참여 도서, 출판사 소개 참가 도서 목록 (가나다 순)감자의 여행 / 공감도 브랜딩이 되나요? / 내가 좋아하는 것들, 강릉 / 느려도 잘 살고 있어요 / 다정한 건 오래 머무르고 / 만 권의 책을 읽고 백 권의 책을 쓰다 / 묘한 운율집 / 뭉치와 나 / 반가움에 꼬리를 흔들었다 / 비올레타 / 사주 인사이트 / 아늑한 염세 / 장녀해방일지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소개https://kangdbang.tistory.com/2058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하슬라의 옛터에 무지개 빛이 하늘을 찌르고달을 꿰니 틀림없이 기한 서적이 그 아래 있을 것이다.'- 허균 『성소부부고(惺所覆瓿藁)』강릉 지역·독립서점이 여러분의kangdbang.tistor..

[강릉 시내] 강릉마불 미식축제

[강릉 시내] 강릉마불 미식축제Gangneung City CentreGangneung Marble Gourmet Festival 강릉마불 미식축제가 내일(6/15)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강릉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옥가로19번길) 앞 골목에서 열립니다.근처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음식점에서 나와 만두, 케밥, 또띠아, 고기파이, 케이크 등을 만들어 판매하며, 다양한 공연과 컵 떡볶이 무료 나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걸어 10분 거리이니, 강릉역 주변에 주차하고 강다방도 들렸다 이국적인 음식들도 즐겨보세요! Experience a world of flavors just a short walk from the city center! Restaurants run by Central A..

[강릉 시내] 월화거리 야시장

강릉 시내 Gangneung City Centre월화거리 야시장 The Weekend Night Market at wolhwa Street, Gangneung 주소 Address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 2112 (임당동 113-2)2112 Gyeonggang-ro, Gangneung-si, Gangwon-do 영업 시간 Opening Hours :매주 금요일, 토요일 (2025년 10월까지) 18:00~23:00Every Friday, Saturday (until October 2025)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강릉 시내 월화거리에서 열리는 야시장. 강릉 사람들은 홈플러스가 있는 월화거리 부근을 시내라 부른다. 월화거리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음식과 굿즈를 매대에서 판매한다. 월화거리는 과거 기차가..

[강다방 야매소설 004] 구의 제안

사진: Unsplash의Ivan 강다방 야매소설 004구의 제안지은이 강냥이 어떻게 살지 고민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잘살고 있는 게 아닐까요? 지금껏 잘 살았고, 잘살고 있고, 앞으로도 잘 살아갈 현님께 이 글을 드립니다.현은 B의 제안이 그럴듯하게 느껴졌다. B가 보낸 메시지는 다음과 같았다.홈즈를 구하고 싶다면 아래 물건을 챙겨 접선 장소로 올 것. 허튼수작 부리면 홈즈는 무사하지 못하는 거 말 안 해도 알지? 경고는 한 번뿐이다.* 접선 시간 : 다음 주 화요일 저녁 18시 45분접선 장소 : 남대천 농산물 새벽시장준비물 : 검은색 길고양이 똥 두덩이, 애플민트 뿌리 세 쪽, 강다방에서 파는 고양이 볼펜 한 개- B -준비물을 통해 B의 정체를 추측해 본다. 고양이 똥은 고양이들을 모으기 위해, ..

2025년 6월 버드나무 브루어리 책맥(책과 맥주) 강다방 추천 도서

강릉 지역 서점 x 버드나무 브루어리2025년 6월 책맥(책과 맥주) 추천 도서지역 서점과 지역 수제 맥주 전문점 이 함께 하는 책과 맥주(책맥) 🍺 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책 📚 강다방 이야공장에서 선정한 책들을 6월 한 달 동안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도 만나보세요!6월 주제 : 와 벌써![독립출판물, 에세이] 오래 미뤄둔 일기, 최다라[와 벌써] 6월이라니! 혹 지금까지 미뤄두고 있는 게 있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라는 의미에서 추천해 보는 책. 이 책은 엄마와의 관계에서 오는 트라우마와 그를 극복하는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사람마다 [오래 미뤄둔 일기]는 각기 다르겠지만 그게 무엇이든 언젠가는 마주해야 하고, 그 뒤에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

[독립출판물, 에세이] 오래 미뤄둔 일기, 최다라

[독립출판물, 에세이] 오래 미뤄둔 일기, 최다라 제목 : 오래 미뤄둔 일기저자 : 최다라펴낸곳 : 최다라제본 형식 : 종이책 - 무선제본쪽수 : 284쪽크기 : 130x130mm가격 : 10,000원발행일 : 2024년 9월 30일ISBN : -혹 지금까지 미뤄두고 있는 게 있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라는 의미에서 추천해 보는 책. 이 책은 엄마와의 관계에서 오는 트라우마와 그를 극복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사람마다 오래 미뤄둔 일기는 각기 다르겠지만 그게 무엇이든 언젠가는 마주해야 하고, 그 뒤에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누군가의 일기장도, 이 책처럼 늦게라도 쓰여지길 바라며 살포시 추천해 본다. 작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vmffhrod888/ ..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운영 서점, 서점별 전시 판매 도서 목록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운영 서점, 서점별 전시 판매 도서 목록 2025 서울국제도서전에 낙선한 출판사들을 모아 강릉 지역·독립서점 몇몇이 '강릉국제도서낙선전'을 개최합니다. 올해 서울국제도서전은 그 어느 때보다 출판사의 부스 참가 신청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한정된 공간, 부스 때문에 많은 출판사들이 서울국제도서전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아쉬운 마음을 담아 패자부활전의 의미를 지닌 낙선전을 기획했습니다. 19세기 프랑스에서는 살롱전에 떨어진 미술 작품들을 모아 낙선전을 열었고, 이는 인상주의라는 새로운 전환점과 예술적 흐름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번 강릉국제도서낙선전이 출판계에 새로운 흐름과 기회, 유쾌한 전환점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2025 강릉국제도서낙선전 운영 기간 : ~2025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