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12

[행복을 찾아서] 행복을 미루지 않기

행복을 찾아서행복을 미루지 않기할 일이 많아 부모님이 계신 집에 갈까 말까 고민했다. 근데 바쁘다는 이유로 집에 안 가게 된다면, 나중에도 다음번에도 가지 못 할 것 같아 집으로 향했다. 집에 거의 다 도착했을 때 발견한 행복.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들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도 바쁘다는 이유로 소중한 것들을 미루지 않았음 좋겠다.

[행복을 찾아서]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복을 찾아서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맥도날드에서 만난 행복.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 주변에 영업하는 음식점이 없을 때 종종 맥도날드에 간다. 몇 년 전만 해도 저녁 7시 전에 음식점이 문을 닫는 건 유럽에서나 있는 일이라 생각했는데, 코로나 이후 우리나라도 점차 영업시간이 짧아지는 듯하다. 때로는 별 고민없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 프렌차이즈가 참 고맙다.

[행복을 찾아서] 세상에 행복과 희망을

행복을 찾아서세상에 행복과 희망을  몇 달 전, 창원으로 여행 갔을 때 기차역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책을 만났다. 책 첫 장에는 책을 여행 보내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하는 글이 이었는데 이곳에 행복이 적혀있었다. 과연 이 책은 다른 어떤 여행자를 만나게 될 것인지 궁금하다.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건 여행이 아닐까 싶다. 다시 여행을 다녀와야겠다.

[강릉 포남동, (구)포남시장] 호반한식뷔페

강릉 포남동, (구)포남시장 근처호반한식뷔페Gangneung Ponamdong, Ponam MarketHoban Hansik Korean Style Buffet주소 Address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 2237 (포남동 1146-10)2237 Gyeonggang-ro, Gangneung-si, Gangwon-do 메뉴 및 가격 Menu with Prices :점심뷔페 Lunch Buffet카드 Card 10,000원, 현금 Cash 9,000 원옛날 포남시장 근처에 있는 한식뷔페. 이른 시간부터 영업을 시작해 아침을 먹을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고기 반찬과 생선 튀김 등이 주 메뉴로 나오고 다양한 나물과 과일도 함께 제공된다. 기억이 맞다면 일요일은 휴무이고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계산 할 경우 1천..

[강릉 포남동, 강릉우체국] 정희이모집밥 점심한식뷔페

강릉 포남동, 강릉우체국 근처 음식점정희이모집밥Gangneung Ponamdong Gangneung Post OfficeJeonghui Imo Jipbap주소 Address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남구길 26 (포남동 1161-6)26 Namgu-gil, Gangneung-si, Gangwon-do 메뉴 및 가격 Menu with Prices :점심뷔페(후식 음료 포함) Lunch Buffet (Included Coffee or Tea) 10,000원 월요일 소불고기 Monday So Beef Bulgogi화요일 닭갈비 Tuesday Dakgalbi Stir-fried Chicken수요일 주물럭 Wednesday Jumulleog Stir-fired Pork 목요일 돼지불고기 Thursday Dwaeji..

[영감의 기록] 기다리면 나타나는 것

영감의 기록기다리면 나타나는 것봄을 맞아 씨앗을 뿌렸다. 며칠이 지나도 잎은 올라오지 않았고, 씨앗 봉투에 발아 난이도가 높다는 섬득한 경고 문구가 적혀있어 실패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신경을 끄고 며칠이 지나니 놀랍게도 씨앗이 올라왔다. 물론 몇몇은 싹을 틔우지 못 했지만 우리 인생도 씨앗같은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조급해하지 않고 묵묵히 씨를 뿌리다보면 모든 싸앗에서 싹이 나진 않겠지만 몇몇은 싹이 나고 꽃도 피겠지.

[독립출판물, 글쓰기 모음집] 만들기를 좋아하는 김지한, 김지한

독립출판물, 운산초등학교 2학년 이제그반 글쓰기 모음집만들기를 좋아하는 김지한, 김지한 제목 : 만들기를 좋아하는 김지한저자 : 김지한펴낸곳 : 당신의 바다제본 형식 : 종이책 - 무선제본쪽수 : 160쪽크기 : 128x188mm가격 : 14,000원발행일 : 2025년 3월 3일ISBN : 979-11-93847-26-8 (03810)  강릉 운산초등학교 2학년 이제그반 학생들이 쓴 글쓰기 모음집. 책 한 장 한 장을 넘기다보면 피식피식 웃게 된다. 1년 동안 매일 글을 쓴 아이들도, 아이들의 글을 모아 책으로 만들 생각을 한 선생님도 참 대단하다고 느껴진 책. 이 책을 읽는 여러분들에게도 행복한 선물이 되어주길 바란다.    2024년 운산초등학교 2학년 이제그반김도훈,김지한,송아현,신승우,신지우,안..

2025년 4월 버드나무 브루어리 책맥(책과 맥주) 강다방 추천 도서

버드나무 브루어리x강릉 지역 서점2025년 4월 책맥(책과 맥주) 추천 도서 목록 지역 서점과 지역 수제 맥주 전문점 이 함께 하는 책과 맥주(책맥) 🍺 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책 📚 강다방 이야공장에서 선정한 책들을 4월 한 달 동안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도 만나보세요!4월 주제 : 비상강다방 이야기공장 선정 도서 :📙 [에세이] 소방관들을 위한 특별한 한 끼, 강제규최근 발생한 [비상] 상황, 산불 소식을 들으며 소개하고 싶었던 책.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이 책의 수익금은 산불 때문에 고생한 소방서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119안전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며 밥을 준비한 작가의 에세이. 이 책을 읽다보면 먹고 싶은 음식이 잔뜩 떠오르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행복을 찾아서] 행복원주

행복을 찾아서행복원주  매월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는 원주 소식지. 생각보다 제목에 행복을 적기란 쉽지 않은데, 원주는 행복을 소식지 제목으로 사용하고 있다. 강원도의 3대 도시 강릉, 원주, 춘천은 1980년대 모두 인구 20만명의 도시였다. 하지만 혁신도시, 기업도시 등을 유치하며 일자리를 만들어낸 원주만 유일하게 36만로 성장하였고, 춘천은 28만, 강릉은 20만을 유지하고 있다. 일자리가 행복의 기준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