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 강릉 주문진/바다는 잘 있습니다

[강릉 여행] 쉼이 필요할 때, 강릉 웰니스 투어

강다방 2019. 9. 21. 21:32

지난달부터 강릉시에서 웰니스(Wellness, 웰빙과 행복, 건강의 합성어) 관광 투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강릉 시내를 제외한 정동진, 주문진, 대관령권은 버스 노선이 적고 배차 간격이 길어 관광객들이 대중교통으로 해당 지역을 여행하기 다소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강릉 웰니스 관광 버스 투어는 웰니스를 주제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힘든 곳들 연결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처 : 강릉뉴스

강릉시, 「웰니스관광 테마버스」 운행 - 강릉뉴스

강릉시는 7월 22일부터 『웰니스테마 관광버스』를 운행 중이라고 밝혔다. 웰니스테마 관광이란 강릉의 금진온천‧ 해변서핑, 국립 대관령...

www.gangneungnews.kr

강릉 웰니스 투어는 총 4개 노선(코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1노선과 2노선은 강릉 남서쪽에 위치한 대관령 중심으로 투어가 진행되며, 3노선은 강릉 북쪽에 위치한 주문진을 중심으로, 4노선은 강릉 시내와 강릉 남쪽 정동진을 중심으로 투어가 진행됩니다.

강릉 웰니스 투어 버스 노선

1노선 : 테라로사커피박물관 ▶ 강릉솔향수목원 (숲 해설) ▶ 대굴령민들레동산 (중식) ▶ 대관령치유의숲 ▶ (자율 : 강릉월화거리)

2노선 : 테라로사커피박물관 ▶ 강릉솔향수목원 (요가) ▶ 대굴령민들레동산 (중식) ▶ 대관령치유의숲 ▶ (자율 : 강릉월화거리)

3노선 : 주문진방사제(영진해변) ▶ 주문진 생선구이 (중식) ▶ 주문진시장 ▶  향호해변버스정류장 ▶ 오대산국립공원소금강계곡 ▶ 소금강 들꽃편지 (미스트, 아로마 비누 만들기) ▶ 경포대허브관광농원 ▶ (자율 : 강릉월화거리)

4노선 : 오죽헌 ▶ 경포가시연습지 ▶ 초당순두부 (중식) ▶ 정동심곡바다부채길 ▶ 탑스텐호텔 스카이라운지 ▶ (자율 : 강릉월화거리)

강릉시청 강릉관광, 웰니스 관광 안내 페이지

웰니스관광 > 강릉으로 떠나다 > 강릉시 관광포털

‘웰니스 관광'은 건강과 힐링(치유)을 목적으로 관광을 떠나 스파와 휴양, 뷰티(미용), 건강관리 활동 등을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웰니스 관광 Wellness tourism 웰니스 관광 웰니스 관광은 건강과 힐링(치유)을 목적으로 관광을 떠나 스파와 휴양, 뷰티(미용), 건강관리 활동 등을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릉 웰니스 체험장 한방 / 힐링(치유)·명상 / 뷰티(미용)·스파 / 자연·숲 치유 등의 테마로서, 정신적·육체적 건강 증진에 도

www.gn.go.kr

티몬 강릉 웰니스 버스 투어

이것을 찾아보셨죠?

'강릉 웰니스'에 대한 티몬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tmon.co.kr

강릉 웰니스 관광 버스 투어 4가지 노선 중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테라로사 커피박물관과 강릉솔향수목원, 대관령 치유의 숲이 있는 1노선을 선택했습니다. 3노선과 4노선은 강다방 게스트하우스가 위치한 주문진 주변이라 이미 많이 가본 곳이었고, 굳이 투어를 이용하지 않아도 갈 수 있는 곳들이었습니다. 또한 점심으로 제공되는 민들레밥 정식은 주문진에서 쉽게 먹어보지 못하는 음식이 었기 때문에 1노선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강릉 웰니스 관광 버스 투어 1노선(코스)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강릉 경포에 위치한 대형 호텔들은 투어 버스가 직접 탑승객들을 태우러가지만,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소규모 게스트하우스이기 때문에 강릉역이나 강릉 시외/고속버스터미널까지 나가 투어 버스를 탑승해야 했습니다. (투어 버스가 강다방에 들리는 날까지 더욱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한 가지 안내된 일정과 달랐던 점은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강릉솔향수목원 내 숲 해설사분들의 점심시간이여서 숲 해설이 아닌 개별적으로 수목원을 산책하는 방식으로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강릉 웰니스 관광 버스 투어
1노선 (코스) 일정, 시간표

09:30 세인트존스 호텔 (셔틀버스 탑승장)
09:35 씨마크호텔 (정문 인근)
09:40 스카이베이 호텔 (정문 인근)
09:45 라카이샌드파인 컨벤션 앞
10:10 강릉역 2번 출구 앞
10:20 강릉 시외/고속버스터미널
10:45 테라로사 커피 박물관
11:50 강릉 솔향수목원 힐링 투어
13:10 대굴령 민들레동산 한식 밥상 (중식 포함)
14:00 대관령 치유의 숲 산책
15:30~16:00 월화거리 입구 경유하여 탑승지 복귀

출발일 : 8/23(금)~10/31(목)

※본 상품은 나비네트웍스㈜가 개발하고, ㈜두레고속관광 차량으로 운행되는 상품으로,
강릉 방문 관광객의 웰니스관광지 방문 활성화를 위해 강릉시가 교통비를 지원하는 상품 입니다.

1인당 구매제한 없음 (선물하기가능)
총 예정인원 : 날짜별 40명 (추후 변동 있음)

[이용안내]
버스는 셔틀버스가 아닌 순환버스입니다.
처음 출발지~마지막 출발까지 노선별 1회씩만 운행되므로, 고객님의 코스에 맞춰 정확한 목적지에서 승하차 하셔야합니다.
상품 상세내용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절대 책임지지 않습니다.
10명 미만 시 승합차량(카니발 또는 쏠라티), 10명 이상시 45인승 대형버스로 운행됩니다

본 상품은 최소인원 1명이어도 출발 가능한 상품입니다. (별도의 안내문자 및 해피콜이 없으므로 출발시간 10분전까지 집결 바랍니다)
출발 시간 내 미도착 시 당일 취소로 간주되며, 티켓은 자동 사용처리 됩니다.

티몬 [강릉출발] 명품 웰니스 여행 1탄 당일 체험+식사+입장료 포함 소개 페이지

[티몬] [강릉출발] 명품 웰니스 여행 1탄 당일 체험+식사+입장료 포함

테라로사+솔향수목원+민들레동산+치유숲

www.tmon.co.kr

오늘 투어에 진행되는 차량입니다. 투어 참여 인원 수에 따라 버스 등으로도 바뀌는 것 같습니다. 강릉 시내에서 사람들을 태운 뒤, 첫번째 방문지 테라로사 커피공장에 도착했습니다. 강릉시 구정면에 위치한 테라로사 커피공장은 시내버스로 이동할 경우 강릉 시내에서 101번 또는 105번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버스는 약 1시간에 1대꼴로 운행됩니다.

[강릉 맛집 지도]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슐랭 맛집 가이드 강릉 2018 Kangchelin Gourmet Guide Gangneung 테라로사 커피공장 Terarosa Coffee Factory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현천길 7 (구정면 어단리 1011-1) 7, Hyeoncheon-gil, Gujeong-myeo..

kangdbang.tistory.com

강릉 웰니스 투어 버스 1노선

테라로사커피박물관 ▶ 강릉솔향수목원 (숲 해설) ▶ 대굴령민들레동산 (중식) ▶ 대관령치유의숲 ▶ (자율 : 강릉월화거리)

테라로사 커피공장과 커피 박물관 입구

테라로사 커피 박물관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마지막 투어 17:00)

아트숍에서 입장권 구매
매 정시 가이드 투어(커피 시음 포함)로 진행

테라로사 커피공장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마지막 주문 20:30)

박물관 투어를 시작 하기 전, 먼저 테라로사 커피공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커피는 물론 빵과 커피 나무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테라로사 커피공장 주변에는 밤 나무가 많습니다. 또한 건물 인테리어를 붉은 벽돌과 다양한 식물들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만들어 편안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박물관 투어를 시작하기 전 간단한 안내 종이를 받았습니다. 커피의 맛과 커피를 내리는 방법, 박물관 안내도가 적혀있었습니다.

커피 박물관 관람권은 일반 12,000원인데 강릉 웰니스 투어를 이용시 투어 가격에 입장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테라로사 커피 박물관 내부는 실제 커피 원두를 볶고 포장하는 시설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진 촬영이 불가했습니다. 다만 투어 마지막 커피를 가는 기계가 있는 그라인더 전시관 부터는 사진 촬영이 가능했습니다.

커피 박물관 투어 마지막 부분에 각기 다른 나라에서 생산된 커피를 시음해 볼 수 있었습니다.

테라로사 커피공장 내부에 심겨있는 커피 나무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커피 나무를 길러 봐야겠습니다.

다음으로 도착한 곳은 강릉시 솔향수목원입니다. 시내버스를 이용하여 솔향수목원에 갈 경우, 강릉 시내에서 104번 버스를 타면 되고, 버스 배차 간격은 2시간에 약 1대꼴로 운행됩니다. 아쉽지만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여 숲 해설을 듣지 못하고, 개별적으로 수목원을 산책했습니다.

강릉솔향수목원

입장료 무료

입장 시간
하절기(3월~10월) 09:00~17:00
동절기(11월~2월) 09:00~16:00
* 매주 월요일 휴원

강릉솔향수목원 안내도, 소요시간

수목원 안내도 - 강릉솔향수목원

수목원 주요시설 안내 해당지점을 클릭하시면 장소명과 설명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철쭉원 일원 2솔숲잔디광장 일원 3숲생태관찰로 4염료식물원 5천년숨결치유의 길 6하늘정원 7산림욕장 8향기원 9암석원 10약용식물원 11전시온실 일원 12배롱나무쉼터 일원

www.gn.go.kr

강릉 웰니스 투어 버스 1노선

테라로사커피박물관 강릉솔향수목원 (숲 해설) ▶ 대굴령민들레동산 (중식) ▶ 대관령치유의숲 ▶ (자율 : 강릉월화거리)

한 때 어머니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아로니아입니다. 검은색일 줄 알았는데 빨간색 열매였습니다.

노루인지 사슴인지 동상을 지나, 염료 식물원에 도착했습니다. 개미췬(!?) 꽃이 있네요.

천년숨결 치유의 길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오랜만에 나무 울창한 숲길을 걸으니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내친김에 솔향전망대까지 올라가봅니다. 전망대에서 강릉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점심을 먹으러 대굴령마을로 이동합니다. 강릉 웰니스 투어에는 점심 민들레 돌솥밥 정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소 나물을 좋아하는데, 나물 위주의 반찬이 나와 맛있게 밥을 먹었습니다.

강릉 대굴령마을 민들레 돌솥밥

민들레 돌솥밥 정식 12,000원
방풍 돌솥밥 정식 12,000원
징경이 돌솥밥 정식 12,000원민들레 돌솥밥 특정식 18,000원 (하루 전 예약)

민들레의 효능

민들레는 한방에서 포공용이라는 약재입니다. 간과 위에 좋으며, 해열 소염 이뇨 건위작용을 하며, 민간요법으로 최유제로 사용되는데 뿌리와 잎을 자르면 하얀 젖과 비슷한 액이 나기에 산모의 젖이 잘 나오게 하며 독을 풀어 피를 맑게하여 주며 특히 여성의 유방염에 효과가 큽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고 눈병에도 효과 있으며 수종, 천식 기관지염, 늑막염, 위염, 간염, 담낭염, 식도염, 결핵, 소화 불랴에 효과가 큽니다. 민들레는 버릴게 없다! 뿌리와 잎은 나물로도 좋으며 장아찌로도 먹고 김치를 담가 먹으며 잎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푸한 최고의 건강식품입니다.

점심을 먹고 방문한 곳은 대관령 치유의 숲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강릉 시내에서 503번 버스를 탄 뒤 대관령 박물관에서 내리고 약 3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됩니다. 버스는 약 1시간에 1대꼴로 운행됩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대관령 치유의 숲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대관령치유의숲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하기 위하여 향기, 경관 등 산림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산림으로 대관령의 울창한 소나무숲에 건강측정실, 치유 움막, 솔향기 터, 치유 숲길 등 다양한 산림치유 활동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숲입니다. 산림복지 전문기관 국립 대관령치유의숲 National Center for Forest Therapy, Daegwallyeong 일반현황 위치(구)주소 -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산2

www.fowi.or.kr

강릉 웰니스 투어 버스 1노선

대관령 치유의 숲에서는 인바디 등 건강 상태를 측정한 뒤, 차를 마시며 간략하게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평소 운동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측정된 수치가 운동하지 않는 수치로 나와 더욱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차를 마신 뒤에는 숲을 걸으며 숲 소리와 신선한 공기를 마십니다. 숲을 걷는 동안 치유의 숲 담당자 분께서 숲을 안내해주시는데 꽤 알찬 내용이었습니다.

대관령 치유의 숲 체험을 마치고 투어 차량은 강릉 시내 월화거리에 여행자들을 내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당일치기 강릉 웰니스 투어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투어 프로그램보다는 개별 자유 여행을 선호하고, 명품, 힐링, 청춘 같은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데, 강릉 웰니스 투어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특히 오랜만에 푸른 산과 나무들을 보고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여행 내내 마음도 편했습니다. 도시의 복잡함, 시끄러움이 싫어 잠시 한적하고 조용한 여행을 찾는 분이 있다면 강릉 웰니스 투어는 꽤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으로 가기 불편한 대관령권을 여행한다면 강릉 웰니스 투어를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