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방 이야기공장/이벤트 행사

2024년 3월 버드나무 브루어리 책맥(책과 맥주) 강다방 추천 도서

강다방 2024. 3. 8. 17:04

 

 

 

 

 

버드나무 브루어리x강릉 지역 서점
2024년 3월 책맥(책과 맥주) 추천 도서 목록


지역 서점과 지역 수제 맥주 전문점 <버드나무 브루어리>이 함께 하는 책과 맥주(책맥) 🍺 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책 📚 강다방 이야공장에서 선정한 책들을 3월 한 달 동안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도 만나보세요!

 


2024년 3월 책맥(책과 맥주) 주제 :
풀밭과 눈밭 왔다 갔다 하기

강다방 이야기공장 선정 도서 3종 :
📙 삐삐언니는 조울의 사막을 건넜어, 이주현 (에세이)
📗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최재천 (강릉 사람이 쓴 책, 생명과학 에세이)
📘 우리는 사랑 아니면 여행이겠지, 최갑수 (여행 에세이)

 

 

 

 

📙 삐삐언니는 조울의 사막을 건넜어, 이주현
모든 것을 태워버리는 조증, 모든 것을 얼려버리는 울증, 조증과 울증을 오가는 조울증을 겪으며 써 내려간 이야기. 명문대를 졸업하고, 누구나 아는 신문사 기자가 된 작가에게 어느 날 조울증이 찾아오는데... 조울증을 겪지 않아도, 내 마음이 풀밭과 눈밭을 왔다 갔다 할 때 읽어보면 좋은 책이다. 사람에 따라 공감되는 부분도 공감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이 책을 통해 아파도 힘껏 살아가는 이들에게 작은 위로와 용기를 건네본다.

 

 

 


📗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최재천
초대 국립생태원 원장, 서울대학교 교수를 지낸,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최재천의 아마존’ 등으로 유명한 생물학자의 글. 작가는 강릉에서 태어났고 학창 시절 방학이 되면 외갓집이 있는 강릉에서 생활했는데, 어렸을 적 강릉의 산과 들판에서 뛰어놀았던 경험이 생물학을 연구하는데 기반이 되었다고 이야기한다. 풀밭과 눈밭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 생명을 통해 우리들 역시 아름다운 존재임을 말해주고 싶다.

 

 



📘 우리는 사랑 아니면 여행이겠지, 최갑수
여행할 때 읽으면 더욱 좋은 책. 강다방은 여행할 때, 책 한 권을 구매해 여행 중 읽는데, 시간이 지나도 그 책을 떠올리면 여행하며 느꼈던 감정과 기억이 선명하게 되살아난다. 이 책은 시인이 쓴 여행 이야기라 아름다운 문장들이 무척이나 많이 담겨있다. 두고두고 떠올리고 싶은, 생과 사랑과 여행에 대한 책. 우리는 풀밭과 눈밭을 오가겠지만, 결국은 사랑 아니면 여행이 아닐까 싶다. 운이 좋다면 강릉에 있는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작가를 마주칠 수도?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독립서점 & 지역 전문 편집샵 🌊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과 여행자를 연결합니다 🌲
강릉에 대한 이야기를 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만나보세요 📚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