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주변 주문진 동네 5-10분 지도


1.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길 2 2층 왼쪽 집

 

2. 교통 시설
2-1. 주문진 시외버스 터미널 (강릉, 서울, 속초, 양양행)
2-2. 버스 정류장 (주문진읍내 방향 ▲)
2-3. 버스 정류장 (강릉시내 방향 ▼)
2-4. 버스 정류장 (안목 방향 ▼)

 




구글 지도에서 전체 화면으로 보기

 



3. 마트 & 편의점

3-1. 주문진 식자재 마트 (08:30~22:00)
3-2. CU 주문진교항리점 (편의점 내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존재)
3-3. CU 주문진중앙으뜸점

3-4. 이마트24 주문진도깨비길점 (편의점 내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존재)
3-5. 미니스톱 강릉주문진점 (편의점 내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존재)
3-6. 세븐일레븐 주문진터미널점 (편의점 내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존재)

3-7. GS25 주문진신리점

3-8. 세븐일레븐 주문진교항점

3-9. GS25 강릉도깨비점 (편의점 내부 앉을 수 있는 테이블 존재)

3-10. 다이소 주문진점

3-11. 하나로마트 (08:30~20:30 여름 성수기에는 영업시간 연장)

3-12. 원마트 (08:00~23:00)

 

4. 주요 관광지

4-1. 빙그레골목 : 옛날 빙그레 대리점이 있어서 주문진 사람들이 부르는 이름. 강다방 게스트하우스가 위치해있는 골목이다.

4-2. 큰다리 (신리교) : 정식 이름은 신리교이지만 주문진 사람들은 큰다리라고 부른다. 1995년 태풍 루사 때 무너졌다가 다시 지어진 다리.

4-3. 작은다리 : 지금은 복개되어 다리는 없어졌지만 주문진 사람들은 작은다리라고 부른다. 병원, 약국, 전통시장이 있어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주문진 읍내 나간다고 할 때 가는 곳

4-4. 주문진 치킨거리 : BBQ, 교촌치킨, BHC, 네네치킨 등 치킨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곳.

4-5. 주문진 작은 모래사장 : 이름 없는 모래사장. 여름에는 사람들이 텐트를 치기도하고 물놀이를 즐기기도 한다.
4-6. 주문진 방사제 (도깨비 촬영지) : 드라마 도깨비를 촬영 한 곳. 유명해지기 전에는 강원도립대 학생들이 고기 구워먹던 곳이었는데,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제는 더 이상 고기를 구워먹지 못한다고... 사람들이 몰리면서 주변에 카페와 편의점이 하나 둘 생기고 있다.
4-7. 강원도립대학교 : 주문진에서 가장 젊고 핫 한곳. 외부인도 교내 학생식당 이용이 가능하다.

4-8. 천주교 주문진 성당 : 나무에 가리긴 하지만 높은 언덕에 있어 바다를 볼 수 있는 곳. 한 때는 강릉 성당 본당이 이곳에 위치해있었다고 전해진다.

4-9. 주문진 전통시장

4-10. 주문진 수산/건어물시장

4-11. 주문진항 : 아침 시간에 방문하면 갓 잡아올린 수산물 경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4-12. 주문진 방파제 : 20-30분 동안 바다위를 걸을 수 있는 곳

4-13. 주문진등대 : 언덕 위에 위치해있어 주문진 읍내를 내려다 볼 수 있다. 여름철 주말 6시쯤에 근처 바다를 운행하는 해피아워 크루즈에서 볼꽃 놀이를 진행하는데 등대에서 보면 환상적이다. 영화 나는 보리 촬영지.

4-14. 영진 커피거리 : 안목 커피거리는 가격도 비싸고 관광객들로 복잡한데, 영진 커피거리는 아직 덜 알려져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붐비지도 않는다. 주문진 사람들은 안목 커피거리도 가지만 영진 커피거리를 더 많이 간다.

 

5. 음식점

5-1. 또바기 (한식)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바로 아래 위치한 식당. 점심에는 한식 부페로 운영된다. 게스트하우스에 오신 분들 중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 괜찮았다고 하는 곳이다.

5-2. 필목춘천명물닭갈비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바로 앞 건물에 위치한 닭갈비집. 관광객들보다 지역주민들이 많이 이용한다.

5-3. 산마루쌈밥 (한식) : 원래는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바로 아래 있었는데 잘 되어서 옆 더 큰 건물로 이사했다. 때에 따라 다르긴 한데 반찬이 잘 나오는 편이다.
5-4. 팡파미유 (빵집) : 터미널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빵집. 육쪽마늘빵이 맛있다. SBS 생활의 달인에도 마늘빵 달인으로 출현. 강릉 중앙시장과 아산병원에 분점이 있고, 주문진에 있는 곳이 본점이다. 상대적으로 사람이 많지 않아 강릉 시내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게 싫다면 주문진으로 오는게 방법이 될 수도 있다.
5-5. 신리돼지국밥 : 빙그레 골목에 위치한 돼지국밥집. 입맛이 없을 때 종종 가는 곳이다. 맛도 깔끔하고 괜찮다.
5-6. 소풍가는길에 (분식) : 주문진을 대표(?)하는 분식 집.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은 편이다.

5-7. 삼백집 기사님식당 (한식) : 주문진 버스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한식 음식점. 반찬으로 나물, 젓갈이 푸짐하게 나온다.
5-8. 고수김밥 (분식) : 당근이 듬뿍 들어간 김밥이 맛있던 곳이었는데 문을 닫았다.

5-9. 중국관 (중식)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바로 길 건너편에 있던 중국집. 주문진에서 유일하게 세트메뉴가 있던 곳이었는데 문을 닫았다.
5-10. 짬뽕의신 (중식) : 주문진 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중국집. 만두가 맛있는지, 갈 때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만두를 시켜먹고 있었다.

5-11. 명가반점 (중식) : 깔끔한 인테리어의 중국집. 원래는 아이러브피자와 같이 공간을 사용했는데, 아이러브피자가 다른 곳으로 이사가 공간이 더 넓어졌다.
5-12. 중화원 (중식) : 주문진 중학교 길 건너에 있는 중국집. 직접 가서 먹으면 짜장면이 4천원, 볶음밥이 5천원이다.
5-13. 맘스터치 : 말이 필요없는 햄버거집. 맘세권이라 행복하다.
5-14. 심봉사고로케

5-15. 선술집 호시 (이자카야) : 주문진에서 몇 안 되는 새벽까지 하는 혼술 할 수 있는 곳. 사람들의 평도 좋다.

5-16. 오빵아빵 (오징어먹물아이스크림) : 주문진에 왔다면 한 번쯤 꼭 먹어봐야 할 오징어 먹물 아이스크림
5-17. 로브스타 (랍스터) : 인스타 갬성 만빵인 1인 전문 랍스터 음식점
5-18. 한솥도시락 강원도립대학점 : 도립대생과 주변 자취생들을 먹여 살리는 도느님.
5-19. 황금도깨비 (만두, 찐빵) : 주문진에 몇 안 되는 밤 늦게까지 영업하는 만두집. 만두는 언제나 옳다.

5-20. 주공반점 : 주공아파트 근처에 있는 중국집. 화교분이 운영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5-21. 주문진홍게 무한리필
5-22. 남북면옥 (막국수) : 주문진 3대 막국수 집 중 하나. 신리면옥 바로 옆에 있다.

5-23. 신리면옥 (막국수) : 주문진 3대 막국수 집 중 하나. 메밀전을 공짜 반찬으로 준다.

5-24. 빠스따보니따 (양식) : 바다를 보며 파스타를 먹을 수 있는 곳. 안에서 주문진 읍내와 동해 바다를 볼 수 있다.

5-25. 육반장 주문진점 :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곳. 강릉 시내에 본점이 있다.

5-21. 귀자네순대국밥 : 주문진의 떠오르는 순대국밥집. 주문진에서 순대국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주문진 전통시장 밖에 없었는데 최근 양양에서 세력을 확장해 주문진에 정착했다.

 

6. 카페
6-1. 봉스커피 : 주문진 중학교 근처에 위치한 작은 카페
6-2. 카페AD : 고양이가 있는 카페. 지역 학생들이 보드게임, 공부하러 주로 간다.
6-3. 1637카페 : 바다가 보이는 카페. 도깨비 촬영지 근처에 있다.

6-4. 쿠바 : 도깨비 촬영지 근처에 있는 카페. 창 밖으로 바다를 볼 수 있다.
6-5. 커피로움 : 주문진 터미널 근처에 있는 카페. 카페 내부가 넓어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좋다.

6-6. 파이어빈 : 주문진 중학교 정문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

6-7. 커피인 : 펜션과 함께 운영되는 카페

6-8. 커피로108 : 바다가 보이는 카페. 2층으로 되어 있다.


7. 기타

7-1. 새마을금고

7-2. 북강릉농협

7-3. 비타민약국


 

 

 






주문진에서 힐링의 주문을 🌊

 

강릉 주문진에 위치한

가정집 분위기 소규모 게스트하우스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소개 · 예약 · 위치 안내

 

- 동네 중소형마트 도보 30초

- 주문진 버스터미널 도보 5분
- 주문진 방사제 (도깨비 촬영장) 도보 10분
- 주문진 수산시장 도보 15분
- 주문진 해수욕장 (방탄소년단 YNWA 앨범 자켓 버스정류장) 시내버스 10분
- 강릉, 양양(남애, 인구, 하조대, 낙산), 속초 여행을 위한 편리한 대중교통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72 2층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