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강다방 시즌1 게스트하우스/게스트하우스 소개 · 예약 · 위치

강다방 브랜드 정체성 (아이덴티티)

강다방 2018. 11. 5. 21:36

 

 


 

 



강다방 브랜드 정체성 (아이덴티티)

 

국문 : 강다방
영문 : kangdbang
중문 : 姜多房


강은 설립자의 이름 성(姓)
다는 많을 다(多), 많음과 다양성을 의미
방은 공간을 뜻함. 강씨의 많은 방(房), 공간




강다방이란 공간


강다방은 여행자들이 모이는 게스트하우스입니다. 강다방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 서로의 생각을 교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각기 다른 인생을 사람들이 서로 만나 교류하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꿈들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고 교류할 때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강다방은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이되고 싶습니다.

강다방은 때로 지친 사람들을 위로하고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습니다. 단순히 하룻밤 자고 떠나는 게스트하우스에서 더 나아가 카페와 책방이 되고 싶습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녹여주고,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책방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강다방 게스트하우스에는 인스턴트 커피와 책장에 책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강다방을 통해 사람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힘과 꿈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휴식과 지속이 가능한 공간

 

강다방의 로고는 집과 커피, 책, 쉼표 모양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빨간 지붕과 노란 벽, 파란 창문으로 집을 표현했습니다. 한 지붕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고 서로의 생각을 교류했으면 좋겠다는 의미입니다. 노란 네모와 초록색 동그라미 고리는 컵 모양의 카페를 의미합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을 통해 때로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토닥일 수 있는 강다방의 정체성을 표현했습니다. 하늘색 네모는 책과 더 넓은 세상과 연결시켜주는 창문, 빨간 지붕과 굴뚝 위의 하늘색 쉼표는 휴식을 뜻합니다.


강다방은 지역과의 상생, 자연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행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면과 동시에 쓰레기와 환경 파괴, 지역 물가 상승, 지역 주민들의 사생활 침해 등 부정적인 면도 있습니다. 쉽지는 않겠지만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단순히 소비하고 지역을 파괴하는 공간이 아닌 지속가능하며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