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방 이야기공장/이벤트 행사

2023년 5월 버드나무 브루어리 책맥(책과 맥주) 강다방 추천 도서

강다방 2023. 5. 5. 14:16

 
 



 
버드나무 브루어리x지역 서점
2023년 5월 책맥(책과 맥주) 추천 도서 목록
 
 
지역 서점과 지역 수제 맥주 전문점 <버드나무 브루어리>이 함께 하는 책과 맥주(책맥) 🍺 책과 함께 즐기면 좋은 맥주,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책 📚 강다방 이야공장에서 선정한 책들을 10월 한 달 동안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도 만나보세요!
 
 
2023년 5월 주제 : 관계
강다방 이야기공장 선정 도서 3종 :
1. 물건이 건네는 위로, AM327 (에세이)
2. 이슬람 정육점, 손홍규 (소설)
3. 아픔이 길이 되려면, 김승섭 (인문/교양)
 
 
 


1. 물건이 건네는 위로, AM327 (에세이)

사람과 사람이 관계 맺듯, 우리는 물건과도 관계를 맺습니다. 한때는 물건을 소유하지 않는 것이 멋진 삶이라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물건이 때로 우리를 위로하고 함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겠구나 느꼈습니다. 이 작은 책 한 권이 여러분들을 위로하고 삶을 지탱시켜 줄 수 있길 바래봅니다.

책 속의 문장 :
마음을 되짚어 보니 다이어리 쓰는 일은 살아지는 대로 사는 것에 대한 저항이었다. 하루를 기록함으로써 삶을 내 나름의 방식대로 꾸려나가고 싶다.

 
 


2. 이슬람 정육점, 손홍규 (소설) 

한국전쟁에 참전한 뒤, 한국에 정착해 정육점을 운영하는 터키인 할아버지와 그 할아버지에게 입양된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유머있고 따뜻하게 담아냈습니다.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인물들과 그들의 관계를 통해 가정의 달, 가족과 주변 이웃의 관계를 생각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책 속의 문장 :
신기하게도 하트 모양이야. 신은 그렇게 우리가 가장 수치스러워 하는 곳에, 우리의 일부이지만 자신은 볼 수 없는, 늘 타인이 아니고서야 들킬 수 없는 궁둥이 같은 곳에다가 이처럼 인생의 비밀을 감춰두는 거란다.
 
 
 


3. 아픔이 길이 되려면, 김승섭 (인문/교양)

코로나19를 겪으며 '역학조사', '역학조사관'이라는 단어는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단어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사회역학(Social Epidemiology) 측면에서 질병을 분석하고 이야기합니다. 어려운 주제일 수도 있지만, 문장이 쉽게 읽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책을  통해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넘어 사회적 관계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책 속의 한 문장 :
물고기 비늘에 바다가 스미는 것처럼 인간의 몸에는 자신이 살아가는 사회의 시간이 새겨집니다.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독립서점 & 지역 전문 편집샵 🌊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과 여행자를 연결합니다 🌲
강릉에 대한 이야기를 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만나보세요 📚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