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물, 취미] 채소로 채소를 키워요, 나나용
독립출판물, 취미
채소로 채소를 키워요, 나나용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남은 채소로 채소 기르기
먹고 남은 짜투리 채소들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채소 기르는 방법! 그림과 함께 설명이 적혀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배추 한포기에 2만원이 넘는 요즘, 채소로 채소를 키워 먹어보자!
제목 : 채소로 채소를 키워요
저자 : 나나용
펴낸곳 : 나나용북스
제본 형식 : 종이책 - 기타
쪽수 : 96쪽
크기 : 210x148mm
가격 : 16,800원
발행일 : 2024년 6월 24일
ISBN : 979-11-982752-5-7 (07800)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anayongbooks/
목차
들어가는 말 5
알고 시작해요 7
대파 10
양파 순 19
양파 28
샐러리 37
로메인 44
생강 51
당근 순 63
바질 72
고구마 줄기 81
고구마 90
준비물 : 대파, 칼, 가위, 통, 지름 약 10센티 화분, 흙, 수돗물
심을 대파의 하얀 부분이 끝나는 지점을 칼로 잘라요. 뿌리 쪽을 심을 거예요.
수확할 때는 꼭 꺠끗한 칼을 쓰세요. 더러운 칼은 식물에 해를 입혀 병들게 해요.
뿌리가 길면 가위로 최대한 다듬어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뿌리 파리와 같은 뿌리에 사는 해충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뿌리가 자라는 대파의 하얀 몸체는 잘라내면 안돼요.
아셨나요?
양파를 오래 두다 보면 싹이 나곤 하는데요. 사실 양파 순은 독성이 없고 요리에 활용하면 정말 맛있어요. 양파 순이 나기 시작하면 양파에 있던 영양소가 새로 난 순으로 모이기 때문에 양파를 먹는 것 보다 순을 먹는 것이 더 영양가가 있어요. 또 양파 순은 잘랐을 때 양파보다 눈이 덜 맵고 맛이 조금 더 달아요.
양파 순은 대파와 같이 음식에 토핑으로 올려도 되고 김치를 담가도 좋아요. 또 양파와 비슷한 맛이 나기 때문에 양파를 쓰듯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채소와 함께 볶으면 감칠맛이 좋아요.
준비물 양파, 지름 15센티 화분, 흙, 수돗물, 햇빛
뿌리에 양파 몸통의 1/3 정도가 붙어있도록 양파를 칼로 잘라요. 뿌리 쪽을 키울 거예요. 이미 양파 순이 자란 상태였다면 잘라낸 양파와 양파순은 요리에 활용해도 돼요.
잘린 면이 살짝 쭈글쭈글해질 때까지 통풍이 잘되는 서늘한 곳에서 말려요. 날씨에 따라서 몇 시간부터 하루까지도 걸려요.
준비물 가위
로메인잎이 먹을 만한 크기로 자라면 겉잎을 깨끗한 손으로 똑- 떼거나 깨끗한 가위로 잘라주세요.
중간 쪽의 아직 작은 잎을 남겨야 계속 자라요. 그리고 꼭 깨끗한 손과 가위로 수확하세요. 더러운 도구는 식물에 해를 입혀 병들게 해요.
다른 상추 종류도 키울 수 있나요?
다른 상추 종류도 같은 방법으로 키울 수 있어요. 그러나 로메인이 가장 잘 자라는 상추 종류 중 하나예요.
준비물 가위
가위로 길게 자란 바깥쪽의 줄기를 흙의 지면 가까이 잘라요.
줄기를 모두 잘라내면 당근 순이 다시 자라기가 어렵기 때문에 중간에 자라고 있는 작은 이파리는 남겨요. 그리고 꼭 깨끗한 가위를 쓰세요. 더러운 가위는 식물에 해를 입혀 병들게 해요.
강다방 이야기공장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용지로 162 (옥천동 305-1)
독립서점 & 지역 전문 편집샵 🌊
지역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지역과 여행자를 연결합니다 🌲
강릉에 대한 이야기를 강다방 이야기공장에서 만나보세요 📚
강릉역 도보 5분 거리 위치 🚄
블로그 https://kangdbang.tistory.com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kangdbang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ngdbang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kangdbang
트위터 https://mobile.twitter.com/kangdbang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kangdbang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aP8itqobqsqTnOwGdhnGQ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