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4 3

[강릉문화재단 기획전시] 강릉 마을 아카이브, 명주동 (2022)

[강릉문화재단 기획전시] 강릉 마을 아카이브, 명주동 (2022) 기획전시 : 명주예술마당 기획전시 [강릉 마을 아카이브, 명주동] 일 시: 2022년 6월 1일 수요일~30일 목요일 (월요일 휴관) 09:00~18:00 장 소 : 명주예술마당 아트리움 구 성 : 강상윤, 김동백, 김슬기, 원지유 전시소개 [강릉 마을 아카이브_명주동] 이번 전시는 지난해 강릉 마을 아카이브_주문진 편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된 강릉 마을 아카이브이다. 강릉 마을 아카이브 명주동은 에세이·사진·회화 총 4명의 예술가가 참여하였고 급속히 변해가는 강릉의 모습 사이 보존·공존된 명주동을 예술가의 시선으로 담아내고 기록하여 시민들에게 기억되게 하는 기록적인 성격을 띈 전시이다. 명주동은 시청과 관아가 위치했던 행정의 중심지였으며..

[헌책 사연] 뉘앙스, 성동혁

헌책 사연 누군가의 손을 거치고 사람들의 사연이 쌓여 세상에 단 하나뿐이 된 헌책들. 기증자들의 사연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뉘앙스, 성동혁 "어떤 책은 나에게 오고, 어떤 책은 당신께 갔으면 한다. 그러나 몇몇 책은 우리 모두에게 찾아오면 좋겠다." 뉘앙스, 성동혁 같은 마음을 담아, 이책을 보내드립니다. 해피뉴이어!! 2012. 12. 13 빵가 드림 강다방 이야기공장 헌책 기증자 목록 https://kangdbang.tistory.com/1001 강다방 이야기공장 헌책 기증자 목록 강다방 이야기공장 헌책 기증자 강릉 연곡에서 고추 심는 귀논빌런(@guinong_villain, @rocknrollyotu), 순천사는 빵가(@bangsukmi), 원주 고래(@thgprla), 공군 653기, 전문하사 ..

[헌책 사연] 당신이 오려면 여름이 필요해, 민구

헌책 사연 누군가의 손을 거치고 사람들의 사연이 쌓여 세상에 단 하나뿐이 된 헌책들. 기증자들의 사연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당신이 오려면 여름이 필요해, 민구 지금까지 여름이 오기를 기다려본 적이 없는데 이번, 여름은 무척 기다렸습니다. 한 여름 조카가 태어났고, 고모가 되었습니다. 조카가 오는데 여름이, 여름이 오는데 조카가 필요했는지도 모릅니다. 20-21p 시를 낭독하며 함께 웃고 싶습니다. 2021. 12. 13 빵가 그는 거기에 있겠다고 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동네 속셈 학원에 등록했다. 원장 선생님이 내 이름이 뭐냐고 물었다. 민구요. 그럼 성은? 민이요. 선생님은 또래 아이들이 있는 강의실로 나를 데려갔다. 그러고는 말했다. 자, 모두 주목. 오늘 우리 학원에 새로 들어온 민민구 학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