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1 5

[양양 관광 명소] 낙산사

[양양 관광 명소] 낙산사 [Yangyang Tourist Spot] Naksansa Temple 강원도 영동지방의 빼어난 절경을 뜻하는 관동팔경 중 하나이며 중생을 구제하는 관세음보살이 살고 있는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 중 하나이다. 바다를 따라 절이 지어져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는 거대한 해수관음상이 위치해있다. 별도의 입장료가 존재한다. 주소 Address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100, Naksansa-ro, Ganghyeon-myeon, Yangyang-gun, Gangwon-do 교통편 Transportation : 양양 버스터미널에서 시내버스 9, 9-1번 탑승 Yangyang Local Bus No. 9, 9-1 from Jumunjin Bus Terminal 양양 버스터..

[양양 관광 명소] 양양 5일장

[양양 관광 명소] 양양 5일장 [Yangyang Tourist Spot] Yangyang Traditional Market 끝자리가 4와 9로 끝나는 날(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 열리는 오일장. 규모가 꽤 크다. 송이철에는 양양 특산품 송이를 판매하기도 한다. 오일장에는 항상 옛날통닭, 튀김, 국수 등 먹을것들로 가득하다. 양양 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 거리. 주소 Address :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9 9, Nammun 5-gil, Yangyang-eup, Yangyang-gun, Gangwon-do 교통편 Transportation : 양양 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거리 5 minutes by walk from Yangyang Bus Terminal 주문진에서 힐..

[양양 관광 명소] 서피비치

[양양 관광 명소] 서피비치 [Yangyang Tourist Spot] Surfyy Beach 양양 하조대 근처에 위치한 해변. 원래 이름은 중광정해변인데 개인이 해변 사용권을 얻어 이국적인 분위기로 꾸며놓았다.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위해 몰리지만, 그 외 계절에는 비교적 한산한 편이다. 서피비치까지 바로 가는 대중 교통편은 없고 하조대에서 하차 후 15-20분 정도 다시 이동해야 한다. 주소 Address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119, Hajodaehaean-gil, Hyeonbuk-myeon, Yangyang-gun, Gangwon-do 교통편 Transportation : 양양 버스터미널에서 주문진, 강릉행 시외버스 탑승, 하조대에서 하차 주문진 버스터미널에서 속..

[양양 관광 명소] 하조대, 해수욕장, 스카이워크 전망대

[양양 관광 명소] 하조대, 해수욕장, 스카이워크 [Yangyang Tourist Spot] Hajodae Pavilion, Beach, Skywalk Observatory 하조대라는 누각이 있는 곳. 주변에 해수욕장과 스카이워크 전망대도 있다. 하조대라는 이름이 생긴 유래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조선을 개국한 하륜과 조준이 이곳에 머물렀다고 하여 하조대라는 이름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양양 남쪽에 있는 마을 중 가장 규모가 큰 마을이다. 양양 하조대 (명승 68호) 양양 하조대는 온갖 기암괴석과 바위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암석해안으로, 주위의 울창한 송림과 어울려 동해안의 절경을 볼 수 있으며, 조선의 개국공신인 하륜과 조준이 은둔하여 혁명을 도모한 곳이라 하여 하조대라 명하였다는 등 많은 설화와 전설이..

[양양 관광 명소] 38선 휴게소 (기사문해변)

[양양 관광 명소] 38선 휴게소 (기사문해변) [Yangyang Tourist Spot] 38th Parrallel Rest Area (Gisamun Beach) 양양군 현북면 잔교리 38선에 위치한 휴게소. 휴게소 안에 카페가 있는데 전망이 꽤 좋다. 같은 건물에 서핑샵이 있어 서핑하는 사람들도 구경할 수 있다. 휴게소 바로 위에는 기사문리, 기사문해변이 있다. 6.25 전쟁 당시 양양 지역에서 최초로 38선을 돌파하여 이곳에 기념 표지판을 세웠다. 현재 휴전선은 38선 휴게소 보다 훨씬 더 위에 그어져있다. 38선 1945년 8월 미,소 양국이 북위 38도선을 경계로 일본 점령지의 전후처리를 위해 설정한 임시 군사 분계선으로 하나였던 한반도의 허리를 관통하여 12개의 강과 75개 이상의 샛강을 단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