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10 4

[강릉 관광 명소] 영진 커피거리

[강릉 관광 명소] 영진 커피거리[Gangneung Tourist Spot] Yeongjin Coffee Street 주문진 남쪽에 위치한 영진해변. 해안 도로를 따라 안목 커피거리처럼 카페들이 들어서있다. 안목 커피거리는 워낙 유명해 복잡하고 주차할 곳이 없지만, 영진 커피거리는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서 한산한 편이다. 주문진 지역 주민들은 안목 커피거리도 가지만 영진 커피거리를 더 많이 간다. 가격도 안목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한산하고 조용한 바다를 보고 싶다면 안목보다 영진 커피거리를 추천한다. 주소 Address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72-2 영진해변Yeongjin Beach, Yeongjin-ri, Yeongok-myeon, Gangneung-si, Gangwon-do 교통편 :강릉시내..

[강릉 관광 명소] 향호

[강릉 관광 명소] 향호[Gangneung Tourist Spot] Hyang-ho Lagoon Lake 주문진 북쪽에 있는 호수. 바다와 호수가 연결되어있는 석호이다. 경포호와 달리 개발이 덜 되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보전되어있다. 해파랑길, 강릉 바우길 코스 중 하나이다. 향호에는 전설이 내려온다. 옛날 부처님에게 공양하기 위해 향나무를 이 호수에 묻었고, 나라에 경사가 있을 때는 향호 속에 묻힌 향나무에서 빛이 난다는 이야기가 전해져내려오고 있다. 주소 Address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향호Hyangho, Hyangho-ri, Jumunjin-eup, Gangneung-si, Gangwon-do 교통편 :강릉시내에서 이동시 주문진(향호리) 방향 300번대 버스 탑승, 향호리(종점)에서..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해수욕장 (청시행비치)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해수욕장 (청시행비치) 주문진 북쪽에 위치한 해변. 아래부터 소돌해변, 주문진해변, 청시행비치, 향호해변까지 모두 연결되어 있다. 규모나 길이도 굉장히 크고 긴 편. 성수기 복잡하고 사람 많은게 싫다면 주문진 해수욕장은 그나마 덜 붐비는 한산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다만 주변에 밥 먹을 만한 곳은 없어 좀 아쉽다. 최근에는 주문진 해수욕장과 향호해변 사이에 청시행비치 조형물이 설치되어있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리 8-35 교통편 :강릉시내에서 이동시 주문진(향호리) 방향 300번대 버스 탑승, 주문진 해수욕장에서 하차주문진에서 이동시 향호리 방향 300번대 버스 탑승, 주문진 해수욕장에서 하차 주문진에서 힐링의 주문을 🌊 강릉 주문진에 위..

[강릉 관광 명소] 소돌 아들바위 공원

[강릉 관광 명소] 소돌 아들바위 공원 해안을 따라 특이하게 생긴 바위가 있는 곳. 주문진 북쪽에 있다. 지역 이름이 소돌이고, 옛날 이곳 특이하게 생긴 바위에 아들을 낳게 해달라고 한 뒤 진짜 아들을 낳았다고 해서 아들바위라는 이름이 되었다. 해안을 따라 걸을 수 있게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전망대에서는 주문진 해수욕장을 내려다 볼 수 있다. 매년 1월 1일에는 해뜨는 모습을 보러 온 사람들로 북적인다. - 소돌해안일주 산책로 주문진에서 북쪽으로 1.5km 떨어진 소돌해변은 주문진해변과 접해있다. 마을 전체가 소가 누워있는 모양이라하여 소돌이라는 지명이 붙었으며, 주변은 기암으로 덮여있고, 앞바다에 소를 닮은 바위가 있다. 소돌해안일주 산책로는 아들바위 주변으로 연결되어 있는 산책로로, 바위 정상에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