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8 3

[강릉 관광 명소]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앨범 자켓 촬영 버스정류장

[강릉 관광 명소]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앨범 자켓 촬영 버스정류장 방탄소년단(BTS) 뮤직비디오 앨범 자켓 촬영 버스정류장은 주문진 해수욕장 북쪽 끝에 위치해있다. 주문진 해수욕장은 남쪽으로는 소돌 해수욕장, 북쪽으로는 향호 해수욕장과 연결되어있는데, 버스정류장이 위치해있는 정확한 곳은 향호 해변이다. 원래는 앨범 자켓 촬영 후 버스정류장을 철거했으나 강릉시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시 재현해 놓았다. 전세계 아미(팬클럽)들의 방탄 순례가 이루어지는 곳 중 하나이다. 한 가지 팁을 주자면, 여름에 버스정류장을 방문하면 해변 뒤에 파라솔들이 설치되어 있어 정류장 단독 사진을 찍지 못한다. 그러니 완벽한 사진을 찍고 싶다면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여름을 피하면 좋다. 주문진 방탄소년단 버스정류장 가는 법htt..

[강릉 관광 명소] 도깨비 촬영지 (주문진 방사제)

[강릉 관광 명소] 도깨비 촬영지 (주문진 방사제)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지은탁(김고은)이 도깨비 김신(공유)를 처음 불러낸 곳. 주문진 방파제, 영진해변 등으로 혼용해서 불리기도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주문진 방사제이다. 주문진 방파제는 주문진항 북쪽에, 영진해변은 연곡면 영진 커피거리에 있다. 주변에 방사제가 총 4개 있는데 왼쪽에서 3번째 방사제가 드라마를 촬영한 곳이다. 방사제 앞에 안내판이 있어 헷갈리지는 않겠지만, 사람들을 피해 4번째 방사제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있다. 드라마에 나오기 전에는 교통체증도 없고, 사람들도 잘 다니지 않아 근처 대학에 있는 학생들이 해변에서 고기를 구워먹었던 곳이라고 전해진다. 파도가 높으면 방사제 출입이 통제될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할 것! 주소 :강원도 ..

농어촌민박업 개정 예정 내용 (2019)

농어촌민박업 허가 관련 법규 법령 요건https://kangdbang.tistory.com/76 농어촌민박업 개정 예정 내용 (2018)https://kangdbang.tistory.com/173 농어촌민박업 제도 개선 예정 내용 (2019) 출처 및 원본 :http://www.korea.kr/news/policyBriefingView.do?newsId=156320581 농어촌민박의 안전관리 제도개선 추진- 농어촌민박사업자 안전관리 의무, 신고요건 강화 - ◈ 농식품부, 농어촌민박 사업자의 안전관리 의무를 강화하고 민박 난립을 방지하는 농어촌민박 제도개선 확정 ① (안전기준) 난방안전 기준 신설 + 소방안전 기준 보완② (점검의무) 사업자가 전기안전점검확인서와 가스공급업자의 안전점검표를 매년 1회 지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