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6 3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빙그레골목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빙그레골목 옛날 빙그레 대리점이 있어 지역 주민들이 빙그레 골목이라고 부르는 곳. 큰다리나 작은다리와는 달리 세월이 흐르면서 주문진에 오래 사신 분들만 조금씩 기억하고 젊은 사람들은 잘 모르는 골목이다. 큰대로가 아닌 골목길이라 처음 봤을 때는 외진 골목이라 생각하지만 골목 안에 음식점, 학원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꽤 된다. 참고로... 강다방 게스트하우스가 위치한 골목이다. 정식 도로명은 신리길인데 도로명 주소를 정할 때 지역에서 실제 사용하는 골목 이름을 사용했다면 어땠을까 싶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길 2 교통편 :강릉시내에서 이동시 주문진 방향 300번대 버스 탑승, 주문진 식자재마트에서 하차주문진에서 이동시 강릉시내 방향 300번대 버스 탑승, 양조장에서..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작은다리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작은다리 큰다리와 더불어 주문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옛날에는 하천을 가로지르는 진짜 다리가 있었다. 현재는 복개되어 도로가 되었다. 큰다리가 터미널과 치킨집이 즐비한 역전 번화가(?)라면 작은다리는 병원, 약국, 방앗간, 반찬가게, 전통시장 등이 위치해있어 주문진의 실질적인 읍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읍내 나간다고 할 때 작은다리로 나가 장을 보신다. 아 작은다리에는 읍내에만 위치해있다는 롯데리아도 위치해있다. - 작은다리 지명유래 : 이곳은 옛부터 하천을 가로지르는 조그마한 다리가 잇었으며 74년 5월 하천을 복개하면서 철거하였으나 그 후에도 계속 작은다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작은다리길 16 교통편 :강릉시내에서 이동시 주문..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큰다리 (신리교)

[강릉 관광 명소] 주문진 큰다리 (신리교) 주문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큰다리의 정식 명칭은 신리교이지만 주문진 사람들은 큰다리라고 부른다. 주문진은 크게 큰다리와 작은다리로 나뉜다. 큰다리 남쪽에 주문진 중고등학교가 있는데, 주문진 북쪽 사는 학생들이 이 다리를 건너 학교를 다니고 있다. 지역주민들의 말에 의하면 큰다리가 무너져야 학교에 안 갈 수 있다는 학생들의 염원이 현실(?)이되어 2002년 태풍 루사 때 진짜 다리가 무너졌다 다시 지어졌다고... 하지만 학생들은 학교에 안 갈 수 없었고... 더 돌아서 가야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큰다리 근처에는 주문진 버스터미널이 위치해있으며 BBQ, 교촌, BHC 등 치킨집들과 밤 늦게까지 하는 호프집들이 모여 있다. 큰다리는 서울로 치면... 고터(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