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5

게스트하우스 지역 선정하기

게스트하우스 지역 선정하기 게스트하우스 창업의 첫 걸음은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할 지역을 선정하는 것이다. 강다방은 서울 근처 도시에서 자랐다. 그래서 이왕이면 바다가 있는 한적한 동네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열고 싶었다. 그리고 게스트하우스 창업 전, 먼저 집과 가까운(?) 서울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에서 청소 알바, 바다는 안 보이는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에서 스텝 생활을 했다. 그리고 그 경험을 통해 아래와 같은 사실을 알게 되었다. 서울은 내국인 손님뿐만 아니라 외국인 손님도 많아 잘만 해보면 괜찮다. 하지만 임대료가 비싸 강다방이 가진 자금으로는 게스트하우스 운영이 불가능하다. 제주도는 서울보다 집값은 저렴할지 몰라도, 엄청난 숫자의 게스트하우스가 존재한다. 게스트하우스가 처음 생기기 시작할 때라면 모를까 지..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배포

안녕하세요. 소규모 반짝 게스트하우스 강다방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7장 배포합니다. 비밀 댓글로 초대장 받을 메일 주소, 어떠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 남겨주세요. 신청양식은 자유입니다.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강릉 주문진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이번 초대장 배포는 강릉/주문진 관련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에 한 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다음번에는 보다 다양한 분들에게 초대장을 배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청 조건 : 강릉/주문진 관련 주제로 블로그 운영 신청 방법 : 비밀 댓글로 메일 주소, 강릉/주문진 관련 어떤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할 것인지 작성하여 등록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이용 안내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2020년 11월부로 시즌1을 끝내고 긴 겨울방학에 들어갑니다. 그 동안 강다방을 찾아주시고 관심있게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어딘가에서 서로 더 멋진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스트하우스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숙박을 제공하는 대신 주로 객실과 화장실 등을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다른 여행자들과 마주칩니다. 게스트하우스가 다른 숙박 장소와 차별화되는 점은 여행자들과의 교류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시설은 조금 떨어져도, 자신만의 공간은 없어도, 기꺼이 게스트하우스라는 장소에서 불편함을 감수합니다. 과거 중세 유럽에서 게스트하우스(호스텔)은 대부분 교회에서 운영되었습니다. 교회는 순례자, 여행자들을 위해 쉬었다 갈 수 있는 장..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내/외부 사진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내/외부 사진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2020년 11월부로 시즌1을 끝내고 긴 겨울방학에 들어갑니다. 그 동안 강다방을 찾아주시고 관심있게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어딘가에서 서로 더 멋진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스트하우스는 주로 객실과 화장실 등을 다른이들과 함께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다른 여행자들과 마주칩니다.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역시 다소 불편할수도 있지만, 여행자들이 공간을 사용하며 서로 마주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또한 시설 좋은 호텔이나 모텔이 되기보다는 친구네 자취방, 하숙집 같은 투박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1. 공용 공간(거실) 공용 공간(거실)에는 책과 여행 관련 팜플렛, 강릉/양양..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예약 및 요금 안내

강다방 게스트하우스 요금 안내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는 2020년 11월부로 시즌1을 끝내고 긴 겨울방학에 들어갑니다. 그 동안 강다방을 찾아주시고 관심있게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어딘가에서 서로 더 멋진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요금 안내 여성 4인 공용 도미토리 월요일~목요일, 일요일 : 도미토리 침대 1인 1박 20,000원 금요일, 토요일 : 도미토리 침대 1인 1박 25,000원 * 조식 포함 가격 / 예약 채널별 가격 다를 수 있음 남성 4인 공용 도미토리 월요일~목요일, 일요일 : 도미토리 침대 1인 1박 20,000원 금요일, 토요일 : 도미토리 침대 1인 1박 25,000원 * 조식 포함 가격 / 예약 채널별 가격 다를 수 있음 * 강다방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