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서점 출판사 창업 운영/영감의 기록들

[영감의 기록] 최종용 자연으로 사유하다 쉼 전시

강다방 2025. 7. 14. 14:47

 

 

 

 

 

영감의 기록

최종용 자연으로 사유하다 쉼 전시

 

 

평소 수평으로 보던 바다와는 다르게 느껴졌던 바다. 자신이 서있는 위치,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사물도 다르게 느껴질 수 있음을 느꼈다. 익숙하지만 생소했던 느낌이 좋아던 바다 그림. 그림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해변에 앉아 바다를 보는 느낌이 들었던 전시.

 

 

 

자연으로 사유(思惟)하다 - 쉼
지역작가 전시 지원사업 선정작가 전시 Ⅱ

최종용

2023. 10. 11. (수) - 10. 24. (화)

강릉시립미술관에서 지역작가의 예술활동 진흥 도모 및 전시 다양화를 위한 지역작가 전시 지원사업을 운영합니다. 본 지원사업에 선정된 최종용 작가는 강릉의 자연인 바다를 캔버스에 그립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잔잔하게 넘실대는 듯한 바다의 물결과 파도가 부서진 찰나의 순간을 담은 작품을 선보입니다.

작가 노트
잔잔한 파도가 해변 위로 밀려왔다 가기를 반복하면서 모래사장은 언제나 한결같다. 잔잔한 파도가 바다를 썩지 않고 숨 쉬게 하듯, 내 마음속에 이는 잔잔한 파도도 나를 다듬고 겸손하게 하며 한 인간으로 성장하게 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도 늘 크고 작은 파도가 일지만 어쩌면 이런 파도가 있기에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을 꿈꾸며 살아간다고 생각한다.

이번 전시회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작품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는 소중하고 편안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예술가가 꿈꾸는 아름다운 세상을 많은 사람들과 작품으로 소통하고자 한다.

 

 

 

 

 

 

 

 

 

 

 

 

 

 

반응형